군산시 '2019 군산시간여행' 전북도 최우수 축제 선정
군산시 '2019 군산시간여행' 전북도 최우수 축제 선정
  • 이윤근 기자
  • 승인 2019.12.03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제장 인근 식당 및 상가 활성화…58억원의 경제효과 달성

전북 군산시 군산시간여행축제가 2019년 전북도에서 개최된 14개 시군 대표축제 평가에서 최우수 축제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고 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축제기간 현장평가와 전북도 지역축제육성위원회의 서면평가로 심사된 이번 전북도 축제평가에서 올해로 7회째를 맞은 군산시간여행축제가 최우수 축제로 선정됐다. 

이와 함께 '같은 공간, 다른 시간, 하나 된 우리’라는 주제로 지난 10월 4일부터 6일까지 (구)군산시청광장과 시간여행마을 등 시 원도심 일원에서 치러진 군산시간여행축제는 남녀노소에게 추억과 함께 향수를 불러와 큰 즐거움을 선사하며, 주최 측 추산 15만여명의 방문객이 참여해 성공리에 폐막했다.

이번 축제는 주행사장을 도심권으로 이동해 개최한 첫 시도로 기존 축제장에서 구시청광장을 중심으로 행사장을 배치해 차 없는 거리 조성 등 방문객의 자유로운 축제관람에 일조했다.

특히 도심권 축제로서 축제장 인근 식당 및 상가 등이 활성화되어 58억원의 경제효과로 지역경제에도 큰 효과를 냈으며 축제 공연기획과 프리마켓, 먹거리존 참여뿐만 아니라 거리 퍼레이드, 각종 체험 프로그램 등에서 시민들의 다양한 참여를 성공적으로 이끌어냈다는 평가다.

시 관계자는 "올해 축제는 과감한 변화 시도와 소통으로 시민참여형 축제로서 시간여행축제의 활성화를 위한 기틀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노력하여 대한민국 문화관광축제로 거듭 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 전북도 최우수 축제로 선정된 시는 2020년 도비 7000만원의 예산 지원을 받게 되며, 향후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문화관광축제로 추천된다.

[신아일보] 군산/이윤근 기자

iyg353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