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사이영 프로젝트' 추진…사업 전부문에서 '일류 신한' 목표
신한카드, '사이영 프로젝트' 추진…사업 전부문에서 '일류 신한' 목표
  • 김현진 기자
  • 승인 2019.12.02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카드는 업의 경계를 넘어 인터넷 전문은행, 핀테크 기업 등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모두와의 경쟁에서 앞서 나가고, 이를 통해 ‘일류 신한’으로 거듭다기 위해 ‘420 프로젝트(이하 사이영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전 직원의 참여 등 보텀업 방식으로 도출된 ‘42’개의 과제에 대해 시장 최고 수준과의 격차를 ‘0’으로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으며, 미국 프로야구 최고의 투수에게 주어지는 ‘사이영상’에서 모티브를 얻었다.

신한카드는 영업·상품, 브랜드 관리, 디지털 역량 등 모든 사업 영역에 걸쳐 다소 미진한 영역이라고 판단되는 과제를 취합해 전 직원 대상 공감도 설문조사와 조직장 분임 토의 과정 등을 거쳐 42개 과제를 최종 선정했다.

대현 플랫폼사 수준의 디지털 채널 이용 확대와 은행권 수준의 글로벌 수익창출, 선진 핀테크 기술 확보를 위한 R&D 투자 등 금번 선정된 42개 과제는 2020년 사업계획에 반영돼 각 과제별 중요도·시급성에 따라 세부 추진 방안이 수립돼 집중적으로 개선돼 나갈 예정이다.

특히 신한카드는 ‘오토금융 브랜드 강화’라는 과제도 선정, 다양한 상품 라인업과 원스톱 오토플랫폼 ‘마이 오토’를 기반으로 한 온라인 채널과 대면 영업 기반의 오프라인 채널을 적극 활용해 자동차 금융상버을 더욱 활성화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금번 ‘사이영 프로젝트’는 지금의 경쟁 시장을 지불결제 시장 이상으로 과감히 넓히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며 “신한금융그룹이 지향하는 ‘일류 신한’과 신한카드의 ‘3초 경영’을 기반으로 고객과 시장으로부터 인정받는 진정한 ‘일류 기업’으로 진화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jhuy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