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림E&C '인천 유림노르웨이숲 에듀오션' 분양
유림E&C '인천 유림노르웨이숲 에듀오션' 분양
  • 고윤정 기자
  • 승인 2019.12.02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교통·생활인프라 등 3박자 모두 갖춘 입지
유림E&C ‘인천 유림노르웨이숲 에듀오션’ 광역조감도
유림E&C ‘인천 유림노르웨이숲 에듀오션’ 광역조감도

유림E&C는 12월 인천 중구 신흥동 3가 31-13에 '인천 유림노르웨이숲 에듀오션'을 분양한다고 2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39층으로 아파트 520세대, 오피스텔 120실로 총640세대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56㎡, 59㎡, 66㎡로 전세대 소형으로만 구성됐으며,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56㎡로 희소가치가 높다. 비규제지역이기 때문에 6개월 뒤 전매가 가능하다.

‘인천 유림노르웨이숲 에듀오션’은 도시재생사업과 함께 지역 부동산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중구 신흥동은 17년만의 단비 같은 신규 공급으로 갈아타기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중구 신흥동은 지난 2002년 경남아너스빌 408세대 분양 이후 신규 분양이 없었던 곳이다.

또한 단지가 위치한 중구는 지난해 8월 뉴딜사업 공모에 선정 된 후 지난 7월 국토교통부 사업승인에 따라 신흥-답동 공감마을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추진되는 곳이다. 이 사업은 오는 2022년까지 총 14개 사업에 약 944억원을 투입하는 대규모 사업이다.

이번 ‘인천 유림노르웨이숲 에듀오션’ 분양은 도시재생 뉴딜사업과 함께 이 일대의 부동산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예상된다.

‘인천 유림노르웨이숲 에듀오션’은 교육과 교통, 생활인프라를 모두 갖춘 입지도 주목할만 하다. 단지는 신선초등학교와 바로 연결되는 초품아 아파트다. 안전한 통학환경이 갖춰진 만큼 어린 자녀를 둔 3040세대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신흥중, 신흥여중도 도보통학이 가능하다.

교통환경도 좋다. 단지는 수도권 제2순환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이 갖춰져 도로이용이 편리하고 용현학익지구가 인접해 수인선 인하대역과 숭의역 등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하다. 향후 숭인지하차도 및 연결도로가 예정돼 있어 인천 내 이동도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단지 인근으로 행정타운도 조성돼 있다. ‘인천 유림노르웨이숲 에듀오션’ 인근에는 인천세관, 조달청, 인천항만공사를 비롯해 구청, 인천지방법원, 인하대병원 등이 위치해있다. 또한 CJ제일제당, 현대제철을 비롯한 인천내항, 인천신항 물류단지, 인천일반주안국가산단, 남동공단 등도 가까워 공단 종사자들의 직주근접이 가능한 배후주거지로도 각광받는다.

‘인천 유림노르웨이숲 에듀오션’은 유림E&C가 인천에 처음으로 공급하는 단지로 전 세대 소형평형으로 구성됐다. 66㎡타입의 경우, 채광과 통풍이 좋은 4베이 판상형(일부세대)으로 구성돼 있고, 일부세대에서는 바다조망도 가능하다. 일부세대에서는 오션뷰, 시티뷰 파노라마 조망이 가능해 향후 조망권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인천 유림노르웨이숲 에듀오션’은 유림E&C의 노하우가 담긴 특화설계도 도입된다. 생활의 편리함을 더해주는 첨단시스템은 물론 입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특히 오피스텔은 최근 1인가구 증가로 인기가 많은 주거형 오피스텔로 구성되며, 2~3인가구가 살기에도 충분한 평형구성을 갖췄다. 뿐만 아니라 각종 옵션이 빌트인 설계돼 공간활용은 물론 가성비까지 갖췄다.

인천 유림노르웨이숲 에듀오션 관계자는 "분양이라는 단어가 어색할 정도로 오랜만의 공급이라 분양 전부터 문의가 많다” 며 “인천에 유림노르웨이숲 브랜드를 첫 선보이는 만큼 높은 상품성으로 보답하겠다” 고 말헀다.

한편 인천 유림노르웨이숲 에듀오션의 홍보관은 인천시 미추홀구 용현동 286-4 아리스타 133호에 위치해 있으며, 견본주택은 인천시 미추홀구 용현동 604-7로 12월중 오픈할 계획이다.

[신아일보] 인천/고윤정 기자 

yjgo@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