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내년 사업추진계획 회의 개최
진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내년 사업추진계획 회의 개최
  • 김종윤 기자
  • 승인 2019.11.29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긴급지원 요하는 5건의 안건 상정 심도 있게 논의
진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사진=진주시)
진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사진=진주시)

 

경남 진주시는 29일 오전 11시 시청 문화강좌실에서 진주시 지역사회보장 관련 심의를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지역사회보장의 질적 수준 제고를 위해 시행되고 있는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대한 2020년 세부사업별 추진계획 보고 및 검토가 이루어졌고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2020년 자활지원 사업계획을 심의했다.

또한, 긴급지원을 요하는 생계지원과 의료지원에 대한 적정성 심의, 의료급여일수 연장승인 등 총 5건의 안건이 상정되어 심도 있게 논의됐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복지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시민 누구나가 편안하게 사회보장을 받을 수 있는 부강한 진주, 행복한 시민의 기틀을 마련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며“ 앞으로도 우리시 맞춤형 복지 구현을 위해 함께 노력해주시길 당부한다 ” 고 말했다.

허헌도 민간공동위원장은“저소득층을 비롯한 시민생활과 직결되는 사회보장계획 및 안건에 대해 심혈을 기울여 검토하고 의견을 반영하여, 우리시 복지 수준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 상호협력을 통해 복지증진과 지역내 복지문제를 해결하고,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심의 및 건의하는 등 지역사회복지의 중추적 기관으로 보장계획의 수립 ․ 시행 ․ 평가 등 지역사회 복지사업 전반에 대한 협의 및 건의 등의 수행과 더불어 자문·심의를 통해 지역사회보장 사업 추진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신아일보] 진주/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