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최무선과학관, 2019 학부모과학교실 개최
영천최무선과학관, 2019 학부모과학교실 개최
  • 장병욱 기자
  • 승인 2019.11.28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 과학적 소양 제공·과학문화 저변확대 도모
(사진=영천시)
(사진=영천시)

경북 영천시는 지난 9일, 16일, 23일 세 차례에 걸쳐 영천최무선과학관에서 학부모 대상으로 학부모과학교실 특강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학부모과학교실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한국과학창의재단·경상북도·대구광역시 주관, 영천시·복권위원회가 후원하고 비영리사단법인 대구경북여성과학기술인회가 운영하는 사업으로 영천시와 유관기업 협업으로 2018년도부터 매년 최무선과학관에서 개최되고 있다.

이번 특강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과학적 소양 제공 및 과학문화 저변확대’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9일 창의성과 진로(하정희 경북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16일 건강체중 관리를 위한 식생활(서정숙 영남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 △23일 4차 산업혁명과 코딩(하금숙 전 구미대학교 교수)을 특강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강연에 참여한 한 시민은 “학부모가 가져야할 과학적 소양과 아이들에게 어떻게 과학을 접근하고 쉽게 가르칠 수 있는 방법을 배워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변화하는 문화콘텐츠 요구에 발맞춰 쉽고 재미있는 과학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외부과학놀이시설인 ‘최무선불꽃놀이마당’을 조성할 계획”이라며 “최무선과학관, 영상체험관과 더불어 우리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과학문화공간으로 한층 더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신아일보] 영천/장병욱 기자 

bwjang283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