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4년 연속 '소비자 만족도' 제약부문 대상 수상
동국제약, 4년 연속 '소비자 만족도' 제약부문 대상 수상
  • 김소희 기자
  • 승인 2019.11.27 1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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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시딜'로 2년 연속 '소비자대상, 올해의 최고제품' 영예도
동국제약이 소비자 만족도 평가 대상에서 4년 연속 제약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또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에서도 '판시딜'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사진=동국제약)
동국제약이 소비자 만족도 평가 대상에서 4년 연속 제약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또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에서도 '판시딜'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사진=동국제약)

동국제약(대표 오흥주)은 최근 서울 강남구 소재 코엑스(COEX)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도 평가 대상’에서 4년 연속 제약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KCA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이 시상식은 매년 ‘소비자의 날’(12월3일)을 기념해, 각 산업별로 한 해 동안 소비자에게 가장 많은 사랑과 호평을 받은 기업(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

동국제약은 ‘인사돌’과 ‘마데카솔’을 비롯해 정맥순환 개선제 ‘센시아’, 탈모 치료제 ‘판시딜’, 여성 갱년기 치료제 ‘훼라민큐’, 먹는 치질약 ‘치센’ 등 주요 일반의약품들이 소비자 조사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서호영 상무는 “한 해 동안 동국제약 일반의약품에 대해 보여준 많은 사랑과 신뢰에 감사하다”며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국민건강 증진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동국제약은 또 26일 서울 중국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2019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에서 약용효모 성분의 탈모 치료제 ‘판시딜’로 2년 연속 ‘올해의 최고제품’ 부문에 올랐다.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은 2012년부터 소비자의 권익 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는 기업 및 단체, 개인을 선정해 시상해 왔다.

‘판시딜’은 소비자들에게 제품의 효과뿐 아니라 질환 관리의 필요성과 관리 방법 등을 지속적으로 홍보해 소비자 권익 증진에 기여한 측면을 인정받아 ‘올해의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