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큐온저축은행, 강남기업금융지점 개소…캐피탈과 콜라보 기대
애큐온저축은행, 강남기업금융지점 개소…캐피탈과 콜라보 기대
  • 이고운 기자
  • 승인 2019.11.26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애큐온저축은행)
(사진=애큐온저축은행)

애큐온저축은행은 26일 '강남기업금융지점'을 모회사인 애큐온캐피탈 본사가 위치한 서울 삼성동 골든타워 18층에 지난 25일 개소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호근 애큐온저축은행 대표이사를 비롯, 강재규 IB 부문장, 정영석 크레딧 커뮤니케이션 부문장 등 주요 임직원이 참석했다.

기업금융 경쟁력 강화를 위해 IB 부문 5개팀과 크레딧 커뮤니케이션 부문 1개팀 등 총 40명의 전문인력으로 구성된 '강남기업금융지점'은 기업여신과 물적금융(커머셜)여신 및 심사 업무 등을 담당하게 된다.

이번 개소를 통해 애큐온저축은행은 강남기업금융지점이 애큐온캐피탈과 같은 건물에 위치해 양사간 협업을 통한 비즈니스 콜라보를 기대하고 있으며, 다양한 콜라보 모델을 선보여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고, 이를 통해 협업의 효과를 극대화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호근 애큐온저축은행 대표이사는 "강남기업금융지점은 기업금융 역량을 키우고 견실한 성장동력을 확보한다는 차원에서 새로운 도전이 될 것이다"라며, "직원들이 기업금융의 최전방에서 고객들에게 전문적이며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애큐온캐피탈은 전신인 KT캐피탈 시절부터 법인 대상의 여신, 투자, 기업 인수합병(M&A), 프로젝트 파이낸싱(PF) 등에 많은 경험과 실적을 쌓아온 것으로 유명하다. 

작년엔 증권사, 회계법인, 법무법인 등과의 관계 강화를 위해 여의도에 기업금융센터를 설립하기도 했다. 이를 통해 법인 고객과 더욱 긴밀히 딜 관련 협의를 하고 편의성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lgw@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