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자살예방·생명존중위원회 개최 
홍천군, 자살예방·생명존중위원회 개최 
  • 조덕경 기자
  • 승인 2019.11.26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홍천군은 최근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자살을 예방하고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해 오는 27일 오전 11시에 군보건소에서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위원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홍천군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위원회'는 군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조성을 위한 조례에 따라 설치됐으며, 위원장인 부군수를 비롯해 군 의원, 교육지원청, 경찰서, 소방서, 홍천아산병원, 단체(이장연합회, 대한적십자홍천지구)대표 등 전문가 11명으로 구성됐다

위원회는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사업계획 수립, 자살예방센터 운영에 관항 사항, 기타 군수가 필요하다고 인정해 회의에 붙이는 사항 등에 대해 심의·논의하는 역할을 한다.

이날 위원회의에서는 지난 2018년 자살통계, 자살사업 추진현황, 향후계획 등을 듣고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해 위원장(최광욱 부군수)의 주재로 위원 모두가 참여하는 토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정미 군보건소장은 “자살은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서 주변의 사람들이 관심을 기울여 사전에 예방하고 각 기관 간의 협조와 노력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말하며 “위원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충분히 검토해 내년 사업에 반영하고 이를 바탕으로 군민의 자살률 감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jogi444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