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기 가평군수 “군민 모두 행복한 도시 만들겠다”
김성기 가평군수 “군민 모두 행복한 도시 만들겠다”
  • 이상남 기자
  • 승인 2019.11.25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도 예산안 시정연설서 새로운 도약 청사진 제시
김성기 경기도 가평군수가 본회의장에서 가진 내년도 예산안 시정연설 모습. (사진=가평군청)
김성기 경기도 가평군수가 본회의장에서 가진 내년도 예산안 시정연설 모습. (사진=가평군청)

김성기 경기 가평군수는 25일 “급변하는 사회흐름 속에서 우리지역이 살아남기 위한 동력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창조성과 차별성을 높여 나갈 때 그 길이 열릴 것이라”며 “군민 모두가 행복해야 한다는 정책방향 아래 목표를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김 군수는 이날 군의회 본회의장에서 가진 내년도 예산안 시정연설에서 “지방소멸에 대한 우려가 점점 증대되고 있는 이때 더 이상 지체하지 말고 우리사회의 모습을 바꿔야 한다”며 이 같이 언급한 뒤 “ 우리가 서두르고 힘을 모으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또 김 군수는 “새로운 도약을 꿈꾸는 군민의 기대에 부응하고 희망·행복·미래창조도시라는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노력과 정책은 계속돼야 한다”며 “그것이 지속가능한 성장의 길”이라고 부연했다.

그러면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우리만의 성장동력을 찾아야 한다”며 “각종 불합리한 규제로 한계도 있지만 관광이 그 해답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양적팽창 위주의 도시정책에서 벗어나 도시재생전략계획을 수립하여 기존시가지를 활성화시키는 등 계획적 개발을 통해 지역의 가치를 상승시켜 나갈 것임”을 피력했다.

또한 “가평군 노령인구 비율이 25.5%로 전국평균에 비해 10%정도 높게 나타나고 출산율은 매년 감소하는 등 급격한 인구구조 변화로 복지수요의 증대는 재정에 많은 부담을 주고 있다”며 “우리지역에 맞는 정책을 발굴, 희망과 나눔을 통해 사회안전망을 확충 하겠다”고 말했다.

더불어 “지역의 가치를 만드는 것이 문화라고 생각하는 만큼 문화예술 진흥과 교육복지 확충에 최대한 주력하고 권위적인 공직사회에 새로운 변화와 생기를 불어 넣고 있는 주민자치회를 본격 실시해 주민과 현장중심 행정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 군수는 이를 위해 내년도 예산안은 올해보다 7.9% 증가한 4702억원 규모에 달하는 예산 편성안을 설명했다.

김 군수는 “한정된 재원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고 때론 속도를 조절해야 할 때도 있다”며 “역점사업을 안정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편성한 예산안에 대해 군의회의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가평/이상남 기자

 

lsn754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