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청소년, 세계를 향한 꿈과 애국심을 가슴에 품다
장흥군 청소년, 세계를 향한 꿈과 애국심을 가슴에 품다
  • 박창현 기자
  • 승인 2019.11.25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군인재육성장학회·청소년 해외비전캠프·역사문화탐방 결과보고회 개최
고등학생 해외비전캠프 및 중학생 해외역사문화탐방 결과보고회 개최. (사진=장흥군인재육성장학회)
고등학생 해외비전캠프 및 중학생 해외역사문화탐방 결과보고회 개최. (사진=장흥군인재육성장학회)

전남 (재)장흥군인재육성장학회는 지난 22일 장흥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고등학생 해외비전캠프 및 중학생 해외역사문화탐방 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결과보고회는 선발학생·학부모 80여명과 인재육성장학회 임원·학교관계자 20여명 등 총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서 진행됐다. 보고회는 해외비전캠프·역사문화탐방 활동이 담겨 있는 동영상과 연수결과 프레젠테이션, 인솔결과보고, 질의응답 등으로 이어졌다.

특히 이날 보고회는 작년과는 다르게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동영상과 PPT 자료로 발표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해외비전캠프 시 학생들이 미국인에게 직접 영어로 설문조사를 물어보는 미션을 재현해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기도 했다.

소감 발표에서 장흥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한 학생은 “미국이라는 넓은 세계를 경험해봄으로써 개방적인 가치관을 구축할 수 있었다”며 “학업에 더욱 정진해 향후 교사라는 꿈을 이뤄 장흥군 아이들에게 질 높은 수업의 장을 마련해 주고 싶다”고 훈훈한 포부를 전했다.

정종순 이사장은 “이번 결과보고회를 보고 학생들이 해외비전캠프에 보내준 비용의 몇 배를 더 얻어온 것 같아 뿌듯하다”며 “앞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이런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점차 선발인원을 확대하도록 하고, 내년에는 안중근 의사 순국 110주년을 맞아 하얼빈역 및 뤼순감옥을 방문해 학생들이 애국심을 고취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ch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