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구리혁신교육지구 성과나눔 컨퍼런스 개최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구리혁신교육지구 성과나눔 컨퍼런스 개최
  • 정원영기자
  • 승인 2019.11.23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학년도 구리혁신교육지구 계획·개선방안 안내

경기도

(사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사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지난 21일 ‘2019 구리혁신교육지구 성과나눔 컨퍼런스’ 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구리시 관계자, 관내 교원, 구리혁신교육지원센터 학부모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나눔과 화합으로 함께 성장하는 구리혁신교육지구’라는 주제로 2019학년도 구리혁신교육지구의 성과를 나누고 2020학년도 운영을 준비하며 교육공동체가 함께 화합하는 자리였다.

첫 세션에서는 2019 구리혁신교육지구의 성과나눔의 차원에서 ‘구리디딤돌’, ‘진로체험활동’, ‘4D수리과학 창의교실’ 담당교사들이 각각의 사업성과를 발표하였고, 이어 ‘국궁체험교실’ ‘구리아트홀 문화체험’ ‘구리시 연합 진로적성토요학교’에 참여한 학생들이 자신들이 배우고 느낀 것을 영상으로 만들어 발표했다.

구리혁신교육지구 사업에 대한 교사와 학생의 관점에서의 성과를 함께 나눌 수 있는 자리였다.

두번째 세션에서는 2020학년도 구리혁신교육지구사업과 학교현장의 행정업무 경감을 위한 구리시의 업무지원 사항 등을 안내했다. 더불어 교육지원청이 직접 제작한 혁신교육지구 홍보 동영상을 함께 관람하면서 2020학년도 구리혁신교육지구의 힘찬 도약을 준비했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구리초 학생동아리 ‘웃음꽃동아리’와 구리시 합창단의 공연이 이어지면서 구리시 교육공동체의 화합의 장이 마련됐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김주창 교육장은 “2019학년도 구리혁신교육지구의 성과를 바탕으로 2020학년도는 지역의 특색 있는 교육 모델을 지속  운영하고, 구리시만의 교육인프라를 통해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행복한 교육공동체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신아일보] 구리/정원영 기자

wonyoung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