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혁신 성과 한 자리에’… 제1회 대한민국 정부혁신 박람회 개최
‘정부혁신 성과 한 자리에’… 제1회 대한민국 정부혁신 박람회 개최
  • 이인아 기자
  • 승인 2019.11.22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24일 서울 DDP서 열려… 문재인 정부 혁신 성과 59개 과제 체험
제1회 대한민국 정부혁신박람회 개최. (사진=행정안전부)
제1회 대한민국 정부혁신박람회 개최. (사진=행정안전부)

문재인 정부 출범 후 현재까지 추진돼온 정부혁신 성과를 확인하는 행사가 개최됐다.

22일 행정안전부는 “이날 오전 11시부터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알림터에서 범정부적인 정부혁신 노력과 성과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제1회 대한민국 정부혁신 박람회’를 연다”고 전했다.

올해 처음 열리는 정부혁신 박람회는 문재인 정부 지난 2년6개월 동안의 정부혁신의 성과를 국민들에게 보고하고 앞으로 정부혁신을 흔들림없이 추진할 것을 다짐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박람회에는 정부가 그간 추진한 59개 정부 혁신 과제가 전시돼 있으며 이는 이날부터 오는 24일까지 확인할 수 있다.

진영 행안부 장관은 “대한민국 정부는 지난 2년 반 동안 정부 운영을 사회적 가치 중심으로 전환하고 국민이 주도하는 정부혁신을 위해 노력해 왔다”며 “많은 국민들이 박람회에 방문하셔서 59개의 정부혁신 대표 성과들을 직접 체험하시고 좋은 의견을 많이 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행안부는 박람회 관람 전 이를 축하하는 개막식을 열었다. 개막식에는 진영 행정안전부장관과 김병섭 정부혁신추진협의회 위원장, 김거성 청와대 시민사회수석, 일반국민 등 180여명이 참석했다.

개막식은 공연을 비롯해 개막 영상, 개막 본행사(응답하라 1990) 등으로 꾸며졌다. ‘국민이 바라본 정부혁신’이라는 주제로 상영된 개막 영상에는 문재인 정부 2년6개월의 성과를 일상에서 체험한 국민들의 다양한 목소리와 앞으로 정부혁신을 국민 생활 속에서 다양하게 구현해 나가겠다는 정부의 다짐을 담았다.

개막식 본행사인 ‘응답하라 1990’은 젊은 세대가 안고 있는 고민을 함께 나누고 공감하는 무대로 이뤄졌다. 미래 주역인 90년대 생과 공무원, 직장인, 대학생 등이 나와 공공서비스와 관련한 문제를 제기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inah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