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글로벌 ‘수원 하늘채 더퍼스트’ 22일 견본주택 오픈
코오롱글로벌 ‘수원 하늘채 더퍼스트’ 22일 견본주택 오픈
  • 임순만 기자
  • 승인 2019.11.2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3236가구 대단지·전용면적 59~84㎡ 651가구 일반분양
4일 1순위 청약… 당첨자 발표일 달라 1∙2단지 중복 청약 가능
수원 하늘채 더퍼스트 투시도.
수원 하늘채 더퍼스트 투시도. (사진=코오롱글로벌)

코오롱글로벌은 오는 22일 매머드급 대단지 수원 하늘채 더퍼스트 아파트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들어간다고 21일 밝혔다.

각종 인프라가 집중된 수원 영통구 생활권에 속한데다, 주변이 대규모 브랜드 아파트 밀집지역이어서 예비 청약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경기 수원시 권선구 곡반정동 116-2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수원 하늘채 더퍼스트는 1단지(1403가구), 2단지(1833가구) 등 총 3236가구 대단지로 조성되며, 이 중 651가구를 일반분양 예정이다.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59~84㎡ 중소형 타입으로만 선보인다.

수원 하늘채 더퍼스트 주변은 대규모 아파트가 밀집해 영통 생활권과 이어지는 수원의 신 주거 타운으로 각광받는 곳이다. 특히 행정구역상 권선구지만 영통구와 접한 ‘더블 생활권’에 속해 최근 주택시장에서 강조되는 입지적 장점을 두루 갖췄다.

우선 단지가 덕영대로·동탄원천로가 접하고 있어 수원 전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분당선 매탄권선역, 망포역, 지하철 1호선 세류역 등을 이용하기도 편리해 수도권 곳곳으로도 빠르게 이동 할 수 있다. 사업지 인근에 용인서울고속도로 흥덕 IC가 위치해 서울‧수도권 진‧출입이 용이하며, 영동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도 가까워 탄탄한 광역 교통망을 갖춘 점도 특징이다.

영통구 등에 위치한 지역 대표 편의시설도 가깝다. 이마트(수원점), 롯데마트(권선점), NC백화점(수원터미널점), 이마트 트레이더스(수원신동점), 롯데백화점(수원점) 등 대형 마트와 백화점이 인근에 자리한다. 박지성 축구센터, 성빈센트병원, 아주대병원, 곡반정동 하나로마트(예정), 분당선 망포역 인근에 있는 상업시설이나 개인병원, 식당가 등도 근거리에 위치한다.

또한 사업지 바로 옆에는 곡선동 행정복지센터가 위치해 이곳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문화프로그램도 수강할 수 있다.

우수한 자녀 교육환경도 눈길을 끈다. 곡반초, 안룡초, 곡반중, 화홍중, 권선고 등 수원 명문학군으로 배정 예정이며, 수원에서 가장 잘 갖춰진 망포동, 영통동 학원 인프라와 근접해 있다. 특히 수원 하늘채 더퍼스트 바로 앞에는 원천리천 수변공원(계획)이 들어서는데다, 단지와 바로 연결될 예정이어서 향후 주거 쾌적성이 높아지는 것은 물론 입주민들이 여가와 휴식을 즐기기도 좋다.

조 단위의 투자가 끊이질 않는 삼성디지털시티(삼성전자 본사)와 가까운 점도 호재다. 특히 삼성디지털시티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삼성디지털시티 근무자 3만4000여명 가운데 약 70%인 2만4000여명이 수원 및 경기도 일대에 거주해 직주 근접 프리미엄을 누리려는 배후 수요도 확보했다.

코오롱글로벌만의 빼어난 상품성도 돋보인다. 코오롱글로벌은 시공능력평가 19위(2019년)에 자체 브랜드 ‘하늘채’를 내걸고 주택 사업에 역량을 쏟고 있다.

먼저 4베이 판상형(일부) 구조를 선보이며, 타입별로 가변형 벽체, 대형 드레스룸, 복도 팬트리 등의 설계를 내놓는다. 주차장을 100% 지하화해 아이들도 맘껏 뛰어 놀 수 있는 공원형 아파트를 구현했으며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세대 내 일조 및 채광을 극대화했다. 주민 공동시설로는 각 단지에 실내 체육관, 피트니스클럽, GX룸, 골프연습장, 사우나, 어린이집, 키즈카페, 독서실 등이 마련된다.

홈IoT 플랫폼인 ‘하늘채 IoK’가 선보이는 점도 돋보인다. 하늘채 IoK 통해 입주민들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음성인식 스피커를 통해 조명, 가스, 난방 등 홈네트워크 설비와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등 IoT 가전의 제어와 상태 확인이 가능하다. 입주자의 생활패턴에 따라 생활모드를 스스로 편집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분양 관계자는 “지역내 수요는 물론 서울 등 수도권 투자자들의 문의전화가 끊이질 않고 있어 향후 프리미엄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며 “입주민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거주할 수 있는 지역의 랜드마크 아파트로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원 하늘채 더퍼스트가 들어서는 수원시 권선구는 비(非)규제지역이어서 세대주가 아니라도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 요건만 충족하면 1순위 청약을 넣을 수 있으며, 당첨자 발표 후 6개월이면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청약 일정은 오는 2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오는 27일 1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일이 1단지(12월 4일), 2단지(12월5일)가 서로 달라 두 개 단지 모두 청약이 가능하다. 계약자 혜택으로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발코니 확장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견본주택은 사업지 인근인 시 권선구 곡반정동 88-1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오는 2021년 12월 예정이다.

 [신아일보] 수원/임순만 기자

sml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