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최대 여행사협회 ‘함양 관광 이끈다’
인도네시아 최대 여행사협회 ‘함양 관광 이끈다’
  • 박우진 기자
  • 승인 2019.11.21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스틴도’ 관계자 함양 방문… 함양 문화·자연·관광자원 연계 관광상품 개발
(사진=함양군)
(사진=함양군)

인도네시아의 최대 여행사협회 ‘아스틴도’ 관계자들이 지리산 함양의 관광상품 개발을 위해 함양을 찾았다. 

21일 경남 함양군에 따르면 ‘아스틴도’ 폴린 수하노르 총장을 비롯한 회원사 관계자 8명이 지난 19일부터 오는 23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군을 방문해 지리산 함양의 관광상품 개발에 나섰다. 

이번 아스틴도의 방문은 7월 서춘수 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군 국제우호교류단이 인도네시아 방문 당시 ‘인도네시아 여행사협회(아스틴도·ASTINDO)’와 문화관광 확대를 위한 교류협약을 체결한 이후 실질적인 관관상품 개발에 나선 것으로 그 의미가 크다.

아스틴도는 1999년 11월 설립돼 중앙관리위원회와 발리 등 15개 지역의 지역관리위원회로 구성돼 있으며, 800여개의 회원사가 등록된 인도네시아 최대의 여행사 협회이다. 특히 총인구가 2억7000만여명으로 세계 4위의 인구대국인 인도네시아는 최근 K-POP, K드라마 등 한류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지난 5년간 방한관광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동남아시아 지역 중심 관광시장이다.

이번 아스틴도의 함양 방문에는 폴린 수하노르 총장을 비롯해 자카르타, 수마트라, 롬복 등지의 회원사 관계자들이 함께하며 함양의 문화·관광·자연자원을 직접 체험한 후 연계한 관광상품을 개발하게 된다. 

한편 군은 20일 오전 11시 군청 소회의실에서 이번에 방문한 아스틴도 회원들을 위한 환영행사를 열었다. 개회와 함께 진행된 이날 환영행사는 참석자 소개, 인사말, 발전 협의사항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교류협약 체결 이후 실질적인 관광 상품개발을 위한 심도 깊은 논의가 진행돼 향후 군과 인도네시아 간 관광 인프라 구축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wj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