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건강가정지원센터, 행복한 가족친화문화 만들기 '가족사랑의 날' 진행
목포건강가정지원센터, 행복한 가족친화문화 만들기 '가족사랑의 날' 진행
  • 박한우 기자
  • 승인 2019.11.21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마지막 가족사랑의 날 운영. (사진=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
올해 마지막 가족사랑의 날 운영. (사진=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

전남 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목포시민 13가정(45명)을 대상으로 2019년 마지막 가족사랑의 날 ‘우리가족 소통테이블 만들기’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가족사랑의 날’은 일 중심의 직장문화를 탈피해 온 가족이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가족 간의 친밀감을 높이고, 건강하고 행복한 가족친화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다. 이번 가족사랑의 날은 온 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테이블을 만들면서 가족간 소통의 시간을 만들고자 계획됐다.

이날 참여한 자녀는 “아이의 고사리 손으로 사포질과 드릴작업하는데 다칠까봐 조심스러웠지만 완성한 테이블을 보며 뿌듯했다. 오늘 만든 테이블에 앉아 이야기하는 시간을 자주갖자고 아이와 약속했다!” 라며 참여 소감을 말했다.  

조혜정 센터장은 "가족 간 소통과 대화는 큰 힘이 있으며 행복한 삶을 위한 필수 요소로 생각된다"며 "가족사랑의 날이 아버지와 자녀들이 함께하며 관계개선의 긍정적 변화를 이끌어 가족의 소중함을 만들어낸 유익한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가족사랑의 날’은 가족 간의 유대감 및 친밀감을 향상시키고, 건강한 가족문화를 형성 할 수 있도록 매월 셋째 주 수요일에 저녁시간대를 활용해 운영하고 있다.

목포건강가정지원센터는 목포시에 거주하는 모든 시민들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가족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가족교육, 가족상담, 가족문화, 아이돌봄지원사업, 가족역량강화사업, 공동육아나눔터사업을 실시함으로써 지역주민의 가족 내의 문제를 예방하며, 행복한 가정생활을 영위해 갈 수 있도록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센터다.

프로그램 운영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본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hw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