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진흥원, 군 재정장교 대상 금융상담 교육 실시
서민금융진흥원, 군 재정장교 대상 금융상담 교육 실시
  • 이혜현 기자
  • 승인 2019.11.18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민금융진흥원)
(사진=서민금융진흥원)

서민금융진흥원이 18일부터 오는 20일까지 3일간 육·해·공 재정장교 50여명을 대상으로 ‘금융상담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육군 장병의 신용상담 및 금융교육 활성화 업무협약의 후속조치로 금융적인 어려움 없이 안정적으로 군 복무를 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육군본부의 적극적인 요청으로 진행됐다.  

재정장교들이 간부 및 장병이 겪을 수 있는 금융애로 사항을 조기에 식별하고, 정책 서민금융제도를 적시에 연계해 해결 할 수 있도록 △상담이론, 실습 등 상담 스킬 교육 △서민금융지원제도 및 채무자구제제도 등 정책 서민금융제도 안내 △재무 및 신용관리 △금융사기예방 등 총 5과목(13시간)으로 운영된다.

특히 금융감독원에서 금융사기 예방 주제에 대해 교육을 실시해 청년들에게 발생하는 최신 금융민원 사례 등을 공유했다.

이계문 원장은 “군 내부의 건전한 금융문화 조성은 안정적인 국방 의무 수행의 초석이며 이를 위해 앞으로도 군 간부 뿐 아니라 청년 장병들에 대한 금융교육도 적극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금원은 신복위와 공동으로 육군 25개 사단에서 신병 대상 금융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향후 신병 뿐 아니라 군 간부, 일반 부대 장병 등에게도 금융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hyun1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