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서산시 청소년동아리, '너와 나의 #연결고리'로 교류 활성화
논산·서산시 청소년동아리, '너와 나의 #연결고리'로 교류 활성화
  • 지재국 기자
  • 승인 2019.11.18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기주도능력과 동아리활동 영역의 확대가능성 확인
청소년문화센터 활동 장면. (사진=논산시)
청소년문화센터 활동 장면. (사진=논산시)

충남 논산시청소년문화센터는 지난 16일 서산문화복지센터에서 서산시 청소년동아리와 소통과 교류의 장을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너와 나의 #연결고리’ 교류활동은 논산시청소년문화센터와 서산문화복지센터 동아리회원 각 20명 등 40명이 참여했으며, 청소년동아리 간 교류활동 및 축제참여를 통해 사회성과 공동체정신을 함양하고, 청소년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동아리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팀 빌딩, 아이스브레이킹 등 다양한 활동프로그램과 기관별 동아리소개를 통한 정보 공유 및 ‘충남권 청소년동아리 교류활성화를 위한 방안 마련’을 주제로 한 브레인스토밍 등 참여청소년들의 친밀도를 높이고, 동아리의 상호발전을 도모하는 뜻 깊은 시간으로 이뤄졌다.

이 날 한 데 모인 청소년들은 첫 만남에도 불구하고 활발하게 소통을 전개하는 등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나서며, 친목을 도모했다.

특히, 이번 활동은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돼 청소년의 우수한 자기주도능력과 동아리활동 영역의 확대가능성을 확인하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논산시 관계자는 “이번 청소년동아리 교류활동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서로 발전방향을 모색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논산시청소년문화센터 조영경 센터장은 “지역사회 청소년 건전육성과 행복증진을 위해 청소년운영위원위, 대학생봉사단, 청소년동아리 등 다양한 청소년활동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논산시청소년문화센터로 문의하면 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논산/지재국 기자

jgji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