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 반려동물문화센터 명칭공모 결과 발표
의성, 반려동물문화센터 명칭공모 결과 발표
  • 김진욱 기자
  • 승인 2019.11.17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우수작 ‘의성 펫 월드’ 등 6개 명칭 최종 선정

경북 의성군은 반려동물문화센터(가칭) 명칭공모 최우수작으로 ‘의성 펫 월드(Uiseong pet world)’를 선정했다고 전7일 밝혔다.

반려동물.반려가족을 위해 추진 중인 반려동물문화센터(가칭)는 내년 상반기 개장을 앞두고 있다.

이번 공모에는 109명의 군민이 참여해 157건의 명칭이 접수됐다.

군은 선호도 조사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우수작 ‘의성 펫 월드(Uiseong pet world)’ △우수상 ‘멍냥멍냥 명랑공원’, ‘의성컴패니멀 랜드’ △장려상 ‘애니멀 어스’, ‘펫팸월드’, ‘멍냥이 컬처랜드’ 등 총 6개 명칭을 최종 선정했다.

수상자에 대해서는 최우수 당선작 100만원, 우수상 50만원, 장려상 30만원 상당의 의성사랑상품권이 수여하며, 수상작은 군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주수 군수는“이번 명칭공모에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참여해주신 군민들께 감사드리며,‘의성 펫 월드’의 개장까지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실내·외 도그런 △수영장 △캠핑장 △펫 레스토랑 △야외쉼터 △체험공간 등이 갖춰지는 복합테마공간‘의성 펫 월드’는 내년 상반기 개장 예정으로, 반려인들과 반려동물을 위한 교육·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볼거리 등을 제공해 휴식과 배움이 공존하는 공간으로 만들 계획이다.

신아일보] 의성/김진욱 기자

gw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