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한마음재단, 따뜻한 겨울나기 김장김치 나눔 행사
한국지엠한마음재단, 따뜻한 겨울나기 김장김치 나눔 행사
  • 박주용 기자
  • 승인 2019.11.17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장김치 10톤 수도권 지역 45개 사회복지기관에 전달
한국지엠, 따뜻한 겨울나기 김장 나눔 행사 개최. (사진=한국지엠한마음재단)
한국지엠, 따뜻한 겨울나기 김장 나눔 행사 개최. (사진=한국지엠한마음재단)

이번 김장김치 나눔 행사에는 한국지엠 카허 카젬 사장,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 로베르토 렘펠 사장, 한국지엠 협신회 문승 회장을 포함한 협력사 임직원 및 자원봉사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김치 담그기 봉사에 참여한 카허 카젬 한마음재단 이사장은 "한국의 전통 음식인 김장김치를 정성껏 담가 주위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는 오늘 행사는 사랑의 나눔을 실천하는 의미 있는 활동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돕는 뜻깊은 행사를 지속 마련, 보다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지엠 임직원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이번 김장 나눔에 참여 및 500만 원의 후원금을 전달한 한국지엠 협신회 문승 회장은, "한국지엠과 협력사 임직원 자원봉사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참여하는 봉사활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을 돕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한국지엠과 협력사가 함께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해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지엠은 이번 김장 나눔 행사를 포함해 창원 및 보령 지방 사업장에서도 11월 한 달간 김장 나눔 행사를 이어간다. 이를 통해 총 16톤의 김장김치를 수도권, 전북, 경남, 충남 지역의 87개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하고, 어려운 이웃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지원한다.

한편, 한국지엠한마음재단은 지난 2005년 설립 이후 매년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열어왔으며 올해까지 포함하면 총 241t의 김치를 주위의 어려운 이웃 및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하게 된다.

또 외국인 임직원과 가족도 꾸준히 참여해 한국의 김장 문화를 체험하며,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하는 일석이조의 행사로 사내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