봇캠퍼스 대구·경북 최대규모 전시회 참가
봇캠퍼스 대구·경북 최대규모 전시회 참가
  • 장병욱 기자 
  • 승인 2019.11.17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법인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 설립추진단은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된 대구·경북 최대 규모 전시회인 ‘2019 대구 국제기계산업대전’에 참가해 대학 홍보 및 차별화된 교육과정 소개 등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별의 도시 영천에서 로봇스타가 되세요!'라는 슬로건으로 로봇캠퍼스가 대구·경북 최대 규모 전시회인 ‘2019 대구 국제기계 산업대전’에 참가해 영천시에 설립되는 국내 최초 로봇특화 캠퍼스에 대한 홍보를 나흘간 실시했다.

전시회 기간 동안 최무영 설립추진단장은 로봇관련 기업인 레인보우로보틱스, 고영로봇, 민트로봇, 오토로보틱스, 삼익THK 등과 산학 협력방안 등에 대한 논의 및 관련 산업체의 동향을 파악해 현장중심의 인력양성 계획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듣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카이스트 휴보랩에서 출발한 레인보우로보틱스와 가족회사 협약식을 현장에서 진행 했다.

휴보는 전 세계 유명 휴머노이드가 모여 경합을 펼친 달파로보틱스챌린지의 챔피언 휴머노이드 플랫폼으로서, 고도의 로봇 관절 구동 기술이 적용돼 있다.

이정호 대표는 “로봇캠퍼스와 협력해 국내 로봇 산업 발전을 선도 하겠다”며 “앞으로 로봇관련 교육 및 대중화를 위해 함께 노력 하자”고 말했다.

캠퍼스 설립추진단의 최무영 단장은 “전시회 참가를 통해 로봇캠퍼스가 보유하고 있는 장비와 교육과정을 국내외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국내외 로봇 산업 관계자들에게 신뢰받는 대학이 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의 경쟁력을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기업과 상생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bwjang283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