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상하농원' 김장 체험행사 접수
매일유업 '상하농원' 김장 체험행사 접수
  • 박성은 기자
  • 승인 2019.11.15 15:12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고창산 농산물 사용…11월16일~12월14일 진행
참가 소비자 대상 숙박·조식 포함 '김장패키지'도 운영
(제공=매일유업 상하농원)
(제공=매일유업 상하농원)

매일유업이 운영하는 ‘상하농원(대표 권태훈)’이 김장철을 맞아 ‘상하농원 김장대잔치’ 체험행사를 오는 11월16일부터 12월14일까지 약 한 달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매일유업에 따르면 상하농원 김장대잔치는 상하농원 한식당 쉐프의 김장재료와 김장레시피 소개와 함께 직접 김장을 시연한 후, 참가자들이 제공받은 절임배추와 김치속으로 김장을 하는 체험프로그램이다. 상하농원은 신선한 지역 농산물을 사용한 김장체험 기회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자 기획했다.

김장행사에 사용하는 재료는 친환경으로 깐깐하게 재배된 베타카로틴 성분이 140배 많은 베타배추를 비롯해 양파청과 무, 새우젓, 고춧가루, 천일염 등 고창지역 최상의 로컬 농산물로 준비했다.

신청은 상하농원 홈페이지를 통해 각 회차마다 최대 36명에 한해 접수할 수 있다. 참가비는 김장 5킬로그램(㎏)과 체험비를 포함해 7만5000원이다. 인원이 추가될 경우 성인 1명당 1만원, 어린이 5000원을 더 내야 한다. 

아울러 상하농원은 김장체험을 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파머스빌리지 숙박을 포함한 김장패키지를 할인 운영 중이다.

김장패키지는 저녁식사권과 객실, 조식, 상하농원 입장권을 포함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상하농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상하농원 관계자는 “김장이 어렵고 번거로운 것이 아니라, 가족과 함께하는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이라고 느낄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아이들에게 한국 고유의 김장문화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상하농원은 전라북도 고창에 위치한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이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