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성모병원, ‘유쾌한 소통의 법칙’ 특별강연
인천성모병원, ‘유쾌한 소통의 법칙’ 특별강연
  • 박주용 기자
  • 승인 2019.11.15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창옥 강사가 인천성모병원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소통의 중요성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인천성모병원)
김창옥 강사가 인천성모병원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소통의 중요성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인천성모병원)

인천 부평구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이 최근 소통 전문가 김창옥 김창옥아카데미 대표를 초청해 ‘유쾌한 소통의 법칙’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의사 및 간호사 등이 의료현장에서 느끼는 ‘소통’의 중요성에 대해 진행된 이번 강연은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 교직원뿐만 아니라 그 가족, 지역주민 등 29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또한 △스트레스 관리 및 해소법 △세대 및 남녀 간 소통 방법 등 일상 및 직장생활에서 소통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이날 강연에서 김창옥 대표는 “사람과 소통할 때 내가 즐겨 쓰는 언어인 ‘나의 언어’를 과감하게 버리고, ‘그들의 표현’, 즉 상대방의 언어를 표현해야 그들과 통할 수 있다. 소통(通)하지 못하면, 고통(痛)이 온다”며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인천성모병원 총무팀 김지영 사원은 “강연시간이 짧게 느껴질 정도로 매우 유익하고 소통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며 “특히 틀에 박힌 이야기보다 실제 병원에 근무하면서 일어날 수 있는 상황에 대해 재미있고 유쾌하게 설명해줘 더 많이 공감할 수 있는 강의였다”고 말했다.

한편 김 대표는 tvN의 TV 프로그램 ‘어쩌다 어른’을 통해 대중에게 알려졌으며 ‘소통’과 ‘목소리’를 주제로 관공서, 기업, 대학 등에서 강의를 이어가고 있다. 사로 활동하고 있다. 대표 저서로는 ‘지금까지 산 것처럼 앞으로도 살 건가요?’, ‘나는 당신을 봅니다’, ‘유쾌한 소통의 법칙 67’, ‘소통형 인간’ 등이 있다.

pjy609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