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스토아 '포장김치 기획전' 실시
SK스토아 '포장김치 기획전' 실시
  • 김소희 기자
  • 승인 2019.11.14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워커힐 호텔김치' 판매, 11월 한 달간 '한복선 김치' 20% 적립금 지급 등 다양
SK스토아가 김장철을 맞아 포장 김치 기획전을 진행한다.(사진=SK스토아)
SK스토아가 김장철을 맞아 포장 김치 기획전을 진행한다.(사진=SK스토아)

SK스토아가 11월 김장철을 맞아 사먹는 김치 소비문화에 맞춰 다양한 ‘포장김치’ 기획 상품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SK스토어는 오늘(14일) 프리미엄 ‘워커힐 호텔김치(포기김치 6kg, 총각김치 2kg, 12리터 김치통)’를 판매한다.

'워커힐 호텔김치’는 소비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지난 9월 추석 전 평균 취급고 111%를 달성하며 히트 상품 반열에 오른 상품이다.

SK스토아는 또 11월 한 달간 ‘요즘 뭐 먹지’ 프로그램 기획전을 통해 ‘한복선 김치(10kg)’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20% 적립금(모바일, PC구매혜택)을 제공한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는 단독으로 준비한 ‘김치대전 인기브랜드 총출동’ 기획전 ‘양희경 서울식 김치(10kg)’, ‘마음심은 배윤자 포기김치(10kg)’, ‘마음심은 이종임 포기김치(10kg)’ 등 다양한 가격대의 김치 상품을 판매한다.

SK스토아는 이어 대전광역시 내 대전경제통상진흥원과 함께 발굴한 ‘설정숙 김치본가(포기김치 8kg, 총각김치 3kg)’ 등을 판매하는 ‘포장김치’ 기획전을 11월 중에 편성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기획전에는 SK스토아가 중점을 두고 육성하고 있는 사회적기업의 ‘포장김치’ 상품 2가지도 추가된다.

첫 번째는 전주지역 일자리 창출형 사회적기업인 맛디자인의 ‘백김치 4종 세트(800g * 4캔)’다.

두 번째는 주식회사 메이커스의 포기김치세트(포기김치 10kg, 열무김치 1kg)로 농림식품부 개최 품평회 ‘김치 부분’ 장관상을 수상한 제품이다.

SK스토아는 이외에도 추가적으로 전국 팔도 지역의 특색이 담긴 다양한 풍미의 김치 상품을 개발해 판매해 소비자 마음을 사로잡는다는 포부다.

김판수 커머스사업본부장은 “담가 먹는 김치에서 사 먹는 김치로 시장이 급속도로 바뀌고 있어 최근 포장김치를 사먹는 소비자들이 급격히 늘어났다”며 “김장철을 맞아 고객이 원하는 포기김치, 맛 김치, 별미 김치 등 다양한 종류와 가격대로 포장 김치 상품을 구비하는 ‘포장 김치’ 기획전을 준비하게 됐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