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수택3동, 기간단체와 함께하는 로드체킹 실시
구리시 수택3동, 기간단체와 함께하는 로드체킹 실시
  • 정원영 기자
  • 승인 2019.11.14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간단체장과 함께 주민 입장서 불편 사항 점검
(사진=구리시)
(사진=구리시)

 

경기도 구리시 수택3동은 지난 13일 관내 일원에서 수택3동 6개 기간단체장들과 함께 로드체킹을 실시하였다.

수택3동은 그동안 로드체킹을 자체적으로만 실시했으나, 이번에는 주민의 입장에서 바라보고 주민 불편 사항과 건의사항을 적극 발굴하기 위하여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두호), 통장협의회(회장 이순자),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김용겸), 새마을부녀회(회장 함순임),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서영옥) 및 방위협의회(회장 김계태) 단체장들과 함께 합동 로크체킹을 실시하였다.

이날 참가자들은 관내 부양공원, 럭키아파트 주변, 토평중학교 주변, 구리고등학교 주변 도로 등을 함께 둘러보며 주민들이 불편한 점이 있는지를 살펴보았다. 이날 발굴한 각종 생활 불편 사항과 건의사항은 관련 부서에 정비를 요청할 계획이다.  

정두호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렇게 여러 기간단체장과 함께 다양한 시각에서 로드체킹을 실시해 보니, 혼자서는 지나치기 쉬운 불편 사항을 같이 파악하고 문제점을 논의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다음 행사에도 적극 참여 하고 싶다.”고 말했다.

왕창순 수택3동장은 “바쁘신 가운데도 기간단체장들이 함께 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로드체킹을 자체적으로 진행할 때보다 함께 하니 훨씬 더 다양한 관점에서 불편사항을 발굴할 수 있어서 의미가 있었고, 앞으로도 이런 행사를 지속해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구리/정원영 기자

wonyoung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