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북부희망케어센터 ‘하나해피 리더’ 장학금 지원
남양주 북부희망케어센터 ‘하나해피 리더’ 장학금 지원
  • 정원영 기자
  • 승인 2019.11.12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남양주시 북부희망케어센터는 별내행정복지센터와 함께 맞춤형 통합사례관리를 진행해 발굴한 청소년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하나금융그룹 인재양성사업 ‘Hana Happy 리더’에 카누 인재 장학생으로 선발돼 장학금 700만원을 지원받게 됐다고 12일 밝혔다.

‘하나 해피 리더’사업은 학업ㆍ예술ㆍ체육 등 특정분야에서 뛰어난 소질과 재능을 가지고 있으나 사회적ㆍ경제적 여건의 어려움으로 이를 성장시킬 기회가 부족한 아이들을 선발하고 소질과 재능을 계발하여 미래사회의 우수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대상자는 별내에 거주하고 있는 노으뜸(가명 18) 군으로 사고로 아버지를 여의고 어머니와 함께 어려운 가정환경 속에서 서로를 의지하며 어려움을 극복하고 있으며, 아픈 몸으로 홀로 생계를 책임지는 어머니의 모습을 보며 등록금 지원이 되는 고등학교에 입학하여 카누의 꿈을 키워 나가고 있다.

으뜸 군은 지칠 때마다 아시안게임에서 남북 단일팀이 금메달을 따는 경기를 보며 힘을 얻는다고 전하며 “나도 언젠가 저 자리에서 환하게 웃으며 카누를 통해 아픈 몸으로 고생하고 계신 어머니에게 보답하고 어려운 형편에도 꿈을 이룰 수 있다는 걸 보여주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 북부희망케어센터는 민·관 협력 사례관리를 통해 지속적으로 대상자의 안정적인 선수 생활을 지원할 것이며, 전달받은 700만원의 장학금은 으뜸 군의 재활치료비 및 선수 생활 활동비로 사용할 계획이다.

wonyoung55@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