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내년부터 온라인 코딩교육 무료 서비스 제공
경기도, 내년부터 온라인 코딩교육 무료 서비스 제공
  • 임순만 기자
  • 승인 2019.11.12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와 EBS, 평생교육협력 업무협약 체결

경기도는 지난 11일 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경기도민의 평생교육 역량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에서 운영중인 온라인평생학습서비스인 경기도 ‘지식(GSEEK)’과 EBS ‘이솦(ebssw)’은 S/W교육플랫폼과 콘텐츠를 상호 공유한다.

국내 최대 규모의 온라인평생학습서비스인 경기도 ‘지식(GSEEK)’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존 여가·문화, 자기개발위주의 평생교육에서 도민이 미래사회를 대비할 수 있는 분야까지 확대하게 됐다.

도는 EBS에서 제공받는 S/W교육플랫폼을 통해 미래사회 핵심역량으로 주목받고 있는 코딩교육을 2020년도부터 온라인으로 직접실습하며 배울 수 있도록 서비스를 준비 중이며, 올해 연말부터 시범운영한다.

이 외에도 경기도의 정책추진 전문성과 EBS의 교육전문성을 결합해 교육수혜자인 도민에게 보편적 평생교육제공을 위한 방안을 모색한다.

조학수 도 평생교육국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 가치창출의 핵심기술로 S/W교육이 주목받고 있다”며 “앞으로 미래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도민이 습득할 수 있도록 EBS와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평생학습서비스 지식은 도내 평생학습 문화 정착을 위해 인문교양, 생활정보, 취미생활 등 총 14개 분야 1200여개 강좌를 운영 중이며, 회원가입 후 누구나 무료로 학습할 수 있다.

[신아일보] 경기도/임순만 기자

sml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