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2019 지스타' 14일 개막 … 행사기간 중 도로통제
부산 '2019 지스타' 14일 개막 … 행사기간 중 도로통제
  • 김삼태 기자
  • 승인 2019.11.12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부산시)
(자료=부산시)

 

국내 최대 규모의 게임전시회인 지스타가 오는 14일 부산 벡스코 일원서 개최된다.

부산에서 2009년부터 올해까지 11년째 개최되는 ‘지스타 2019’는 ㈔한국게임산업협회 주최로 지스타조직위원회(공동 조직위원장 오거돈·강신철)와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이 공동주관하는 글로벌 게임전시회다.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나흘간 벡스코 등에서 게임 전시, 비즈니스 상담, 컨퍼런스, 채용박람회, 투자마켓 등 게임 관련 각종 행사를 펼친다.

또 벡스코 전시장 외부공간의 활용 범위를 넓히고 해운대 해수욕장, 부산역 부산유라시아플랫폼, 부산시민공원 등 부산 곳곳에서 다양한 게임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벡스코 맞은 편 부대시설 부지에 매표소를 운영하고 벡스코 앞 도로를 ‘차 없는 거리’로 운영할 계획이다.

관람객들이 벡스코 앞 6차선 도로를 건너서 전시장까지 이동해야 함에 따라 관람객들의 안전과 편의를 최대한 확보하기 위해 행사기간 중 도로를 통제키로 한 것이다.

통제 기간은 지스타 기간 4일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지하철2호선 센텀역 교차로에서 벡스코 정문 입구까지 6차선 도로를 양방향으로 전면 통제한다.

다만 벡스코에서 나가는 차량을 위해 2개 차로 일부 구간은 통행을 허용하고 도로통제에 따라 시내버스 107번, 307번이 벡스코 정류소에 정차하지 않고 운행하게 된다.

부산시와 지스타사무국은 주요 교통지점에 안내 현수막을 게시하고, 교통안내 전광판, TV 방송, 시 홍보매체 등을 통해 관련 내용을 적극 알리는 등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통제구간 등에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사무국 내에 민원안내 전용회선을 개설·운영한다. 특히 경찰 등 유관기관과 적극 협력하여 행사 운영에 차질 없도록 할 계획이다.

김유진 영상콘텐츠산업과장은 “지스타 2019의 슬로건 ‘새로운 세상을 경험하라(Experience the New)’처럼 올해 지스타는 새로운 시도로 시민과 관람객들에게 더 큰 즐거움과 감동을 드리기 위해 노력했다”면서 “지스타 2019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부산/김삼태 기자

st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