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마을 버스(순환2) 운행 개통
영천시, 마을 버스(순환2) 운행 개통
  • 장병욱 기자
  • 승인 2019.11.12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들의 교통불편 해소하는 순환버스 운행
마을 버스(순환2) 운행 개통한 경북 영천시. (사진=영천시)
마을 버스(순환2) 운행 개통한 경북 영천시. (사진=영천시)

경북 영천시가 지난 11일 오지마을의 교통수단 부족으로 인한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마을버스(순환2)의 운행을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관내 기관단체장 및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버스 개통식을 열어 버스개통을 축하하고 안전운행을 기원했다.

이번에 신설된 마을버스 순환2번은 영천터미널을 출발, 시민운동장, 화룡동(양지마을), 화산면 당곡리, 유성리, 연계리, 부계리를 거쳐 서부동(서산동)까지 순환하며, 하루 3회 운행된다.

시 관계자는 “신설되는 마을버스 운행은 해당 지역의 오랜 염원으로, 주거지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승강장 총 41개를 설치했으며 운행시간 및 노선 결정 등 주민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실제 이용자의 편의를 도모했다”며 “향후 이용률, 도로여건을 감안해 소형버스를 추가로 도입하거나 노선을 조정하는 등 시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조술 연계1리 이장은 “마을버스 운행으로 오지에서 벗어나게 돼 정말 기쁘다”고 전했다.

최기문 시장은 “금호읍을 시작으로 점차 마을버스가 영천시에 늘어나고 있는데, 앞으로도 교통약자와 오지지역 주민의 편리함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며 “앞으로도 대중교통 소외지역 해소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bwjang283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