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이해하기 쉬운 은행용어 사용 캠페인 실시
우리은행, 이해하기 쉬운 은행용어 사용 캠페인 실시
  • 이혜현 기자
  • 승인 2019.11.11 16: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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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은 관행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은행 중심의 용어를 고객 중심으로 개선하는 “고객중심! 이해하기 쉬운 은행용어 사용”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직원들이 자연스럽게 동참하고 변화할 수 있도록 참여형 대직원 테마제안을 지난 10월에 실시했다.

직원들이 제안한 용어를 주요 업무별로 분류하고 고객응대 사용빈도와 효과성에 따라 최종 30개 개선용어를 선정했다.

우리은행은 날인을 도장을 찍다로 내점을 방문으로 차주를 대출 신청하신 분 등으로 바꿔 사용하는 30개 개선용어 사용 캠페인을 11월 한달간 전직원 대상으로 실시하고 쉬운 용어 사용 시 고객들의 반응이 좋았던 용어를 선정하는 써보니 좋아요(♥Like)이벤트를 동시에 실시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더 친숙하게 고객님에게 다가가겠다는 손태승 은행장의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향후 고객과의 상생 아이디어 공모, 서비스 개선 아이디어 공모 등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추진해 ‘고객 최우선, 현장경영 문화’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hyun1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