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지혜의 청 설립 타당성 연구용역' 실시
춘천 '지혜의 청 설립 타당성 연구용역' 실시
  • 조덕경 기자
  • 승인 2019.11.11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퇴 이후 삶 지원…도와 2차 협의 거쳐 2020년 6월 재단 출범 예정

시는 오는 2020년 1월까지 (가칭)‘지혜의 청 설립 타당성 연구용역’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용역은 강원도일자리재단 설립과 충남일자리진흥원 설립 연구 용역을 맡았던 도시경영연구원이 수행한다.

이번 연구 용역에서는 기존 노인단체나 시설 등과 차별화된 ‘지혜의 청’ 설립 타당성과 역할을 정립한다.

또 (가칭)‘지혜의 청’의 사업 범위와 전문직 은퇴자를 위한 일자리 종류를 도출한다.

시는 용역 결과를 토대로 내년 2월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며 강원도와의 2차 협의를 거친 후 2020년 6월 재단을 출범할 방침이다.

앞서 시는 지난 10월2일 도와 (가칭)‘지혜의 청’ 설립과 관련한 1차 협의를 거쳤다.

시 관계자는 “지혜의 청은 은퇴 전후 새로운 인생을 준비하는 시민들의 사회 참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시 핵심 사업”이라며 “지혜의 청 설립을 위해 시민, 관계기관 등과 함께 숙의과정을 거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가칭)‘지혜의 청’은 베이비부머의 고학력, 전문성을 반영한 일자리, 교육, 사회공헌 등 종합지원과 맞춤형 생애재설계, 노인당사자의 참여를 주도할 기구의 필요성에 따라 추진하는 사업이다.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