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용굴천 산책로 조성사업’ 추진
예산군 ‘용굴천 산책로 조성사업’ 추진
  • 문유환 기자 
  • 승인 2019.11.11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친화적이고 친환경적인 명품 산책로 조성
충남 예산군이 예산읍 수철리에 '용굴천 산책로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사진=예산군)
충남 예산군이 예산읍 수철리에 '용굴천 산책로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사진=예산군)

충남 예산군이 예산읍 수철리에 ‘용굴천 산책로 조성사업’을 추진 중이라고 11일 밝혔다.

용굴천 산책로 조성사업은 신례원 지역 주민들의 건의에 의해 군비 3억원을 투입해 예산읍 수철길 294-22 일원에 소재한 민속촌가든에서부터 하천을 따라 탈해사 입구 체육공원까지 총연장 670m 구간 임야에 산책로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지난 7월에 착공해 11월 현재 90%의 공정률을 보이는 가운데 올해 말 준공을 목표로 마무리 작업을 진행 중이다.

사업 내용은 총연장 670m, 너비 2m의 산책로를 비롯해 돌탑 2개소, 평의자 5개소 등으로, 군은 설계단계부터 원 지형을 최대한 보존하고 나무데크 설치가 불가피한 일부 구간을 제외한 전 구간에 친환경 야자매트를 깔아 주민 친화적이고 친환경적인 산책로를 조성하고 있다.

신례원 지역에 거주하는 한 주민은 “매일 수철리까지 걷기 운동을 하고 있는데 인도가 없는 차로로 다니다 보니 교통사고의 위험 때문에 항상 불안했다”며 “최근 산책로가 조성되고 있어 정말 반갑고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용굴천 산책로 조성사업이 완료되면 신례원 지역 정주환경개선과 주민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친화적인 지역개발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uhmoon@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