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공간혁신사업 관계자 역량강화 연수 개최
충남교육청, 공간혁신사업 관계자 역량강화 연수 개최
  • 김기룡 기자
  • 승인 2019.11.10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연수 참가자들이 다양한 도구를 활용해 공간혁신 모형을 제작하는 실습을 하고 있다.(사진=충남교육청)
8일 연수 참가자들이 다양한 도구를 활용해 공간혁신 모형을 제작하는 실습을 하고 있다.(사진=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이 지난 8일과 9일 이틀간 천안상록리조트에서 학교공간혁신사업 대상교 교장, 교사, 학교공간혁신촉진자, 업무담당자 등 총 13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사용자 참여 설계에 대한 이해와 촉진자의 역할, 공간혁신 우수사례 등 업무담당자가 갖추어야 할 역량 함양을 위한 내용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연수 1일차에는 한국교육개발원 박성철 본부장의 ‘학교 공간 재구조화의 철학과 실천방안’ 특강을 통해 학교 공간혁신 사업 촉진자의 역할, 학교 공간의 이해 등 공간을 읽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 2일차는 다양한 도구를 활용해 공간혁신 모형을 제작하는 실습이 3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공간혁신 추진 시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공간 재구조화 사례와 실습을 통해 다양한 재구조화 방법을 소개했다.

차상배 시설과장은 “도교육청은 공간이 행복을 만든다는 인식 아래 학교 공간혁신 3개년 계획을 수립해 추진 중이며 올해 162억 원을 시작으로 2020년 751억, 2021년 752억 원을 투여할 계획”이라면서 “학교 구성원들의 공간혁신에 대한 인식 확산을 통해 사용자 중심의 창의적인 학교 조성을 위해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press@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