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민장학재단, 잇따른 '장학금 후원'에 훈훈
은평구민장학재단, 잇따른 '장학금 후원'에 훈훈
  • 이준철 기자
  • 승인 2019.11.10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유력 인사부터 청소년까지 장학금 기부 동참
지난 5일 변상옥 우남교통 대표가 은평구민장학재단에 장학금 1000만원을 기탁하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은평구)
지난 5일 변상옥 우남교통 대표가 은평구민장학재단에 장학금 1000만원을 기탁하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은평구)

 

본격적인 추위가 다가오는 가운데 은평구민장학재단에는 훈훈한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은평구민장학재단은 지난 5일과 6일 연이어 장학금 후원 기탁식이 열렸다고 밝혔다.

5일에는 우남교통 대표이며 은평구민장학재단 이사인 변상옥 이사가 장학금 1000만원을 기탁했으며 기탁식은 은평구청장실에서 김미경 은평구청장, 변상옥, 심상원, 공창희 은평구민장학재단 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6일에는 은평고등학교에서 학교축제 때 학생들이 동아리부스를 운영하여 얻은 수익금 170여만원을 장학금으로 기탁했다. 기탁식은 은평구청장실에서 김미경 은평구청장, 손달익 은평구민장학재단 이사장, 은평고등학교 학생회 임원 및 학부모, 교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기탁식에 참석한 신효원 은평고등학교 학생회장은 “선후배, 친구들을 위한 후원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감사하다. 이번 기부금 전달은 은평고등학교 만이 아닌 축제 동아리부스에 참여한 모든 은평구 청소년이 함께한 것이며, 어려운 학생들에게 조그마한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은평구민장학재단은 2007년 9월 설립된 공익법인으로, 은평구에서 출연한 기금과 구민이 정성껏 기탁한 후원금에서 발생되는 이자수익으로 상·하반기 연 2회에 걸쳐 장학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24회에 걸쳐 총 2,082명의 학생들에게 26억15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며 청소년들이 학업을 통해 미래에 대한 꿈을 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후원금 확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신아일보] 서울/이준철 기자

jc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