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산·학·연 협력 기술개발 우수사례 ‘한자리에’
경북 산·학·연 협력 기술개발 우수사례 ‘한자리에’
  • 김용구 기자
  • 승인 2019.11.06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주 동양대 체육관서 ‘제19회 경북 산학협력 기술대전’
포스터. (사진=경북도)
포스터. (사진=경북도)

경북도는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함께 7일부터 8일까지 영주 동양대 체육관에서 ‘제19회 경북 산학협력 기술대전’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올해로 19번째 개최하는 경북산학협력기술대전은 지역 중소기업과 대학이 공동으로 지난 1년간 ‘산학연협력개발 지원사업’을 통해 연구 개발한 성과물을 발표하고 전시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지난해 지식재산권 출원 및 등록 14건, 신제품 개발 37건, 공정개선 11건 등의 성과를 거뒀다.

산학협력지원사업에 우수한 성과를 낸 기관 및 유공자를 선정하여 표창장을 수여하며, 교수부문에 대구한의대학교 이양숙 교수, 우수기업 부문에 지오에스 등 25명의 대상자를 선정했다.

또한, 청년창업지원사업과 기술사업화 안내, 중소기업 정책지원 안내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열며, 7일 열리는 개막식에는 경북도 경제부지사,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한국산학연협회장, 영주시장 등이 축사를 하고 전시관을 둘러본다.

전우헌 도 경제부지사는 “이번 제19회 경북 산학협력 기술대전을 통해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의욕을 고취하고 산학협력 공동연구사업을 확산하여 지역에서 배출한 우수한 인재들이 지역에 남아 지역 중소기업의 산업 경쟁력 강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yk7649@emp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