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자원봉사센터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
연천자원봉사센터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
  • 김명호 기자
  • 승인 2019.11.06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 260가구에 10kg씩 전달
사랑의 김장나누기. (사진=연천군)
사랑의 김장나누기. (사진=연천군)

경기도 연천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5일 경기도자원봉사센터지원 사업인 ‘자원봉사 집중기간 지원사업 김장나누기’ 행사를 가졌다고 6일 밝혔다.

이날 새마을회원들은 직접 만든 김장김치를 연천 관내 독거노인 및 노인부부 등 소외계층 260가구에 10kg씩 전달했다. 이번 행사를 위해 연천새마을회와 연천새마을부녀회 회원 70명이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했다.

강정식 센터장은 아프리카돼지열병(ASF)으로 인해 김장사업 진행 여부에 대해 많은 고민과 함께 이번 사업이 진행된 계기에 대해 “무엇보다 센터에서 만든 김장김치를 기다리실 많은 이웃을 떠올리니 진행하지 않을 수 없었다”며 “기존처럼 한 번에 많은 봉사자들이 모여 진행하지 않고 돼지열병 확산방지를 위해 약 5회에 거쳐 소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며 많은 봉사자분들의 노고로 이웃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밝혔다.

왕영관 군 새마을회장은 “바쁘신 중에도 이웃을 위한 나눔행사에 참여해주신 회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협업하여 함께 사는 지역 만들기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연천자원봉사센터는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약 250명의 자원봉사자와 함께 연천 관내 800가구에 전달할 김치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km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