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모바일 탑승권 이용 활성화 캠페인 실시
제주항공, 모바일 탑승권 이용 활성화 캠페인 실시
  • 이성은 기자
  • 승인 2019.11.05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항공권, 출발 당일 추가 수속 없이 이용 가능
카운터 줄 서거나 키오스크 수속 보다 더 빠르게 마쳐
제주항공 모바일 탑승권 이용 캠페인 영상. (사진=제주항공)
제주항공 모바일 탑승권 이용 캠페인 영상. (사진=제주항공)

제주항공은 이용객 편의를 돕고 카운터 혼잡을 줄이기 위해 모바일 탑승권 이용 활성화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모바일 탑승권은 출발 24시간 전부터 제주항공 모바일 웹 또는 앱에서 본인이 직접 발급하는 항공권이다.

모바일 항공권을 사전에 발급받으면 출발 당일 추가 수속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부치는 짐이 있는 경우 모바일 전용창구나 셀프백드롭에서 수하물만 부치면 모든 수속이 끝나 카운터에서 줄을 서서 기다리거나 키오스크에서 수속 하는 것보다 더 빠르게 수속을 마칠 수 있다.

제주항공은 모바일 탑승권 수속 활성화를 위해 에피소드 형식의 모바일 탑승권 홍보영상을 제작해 자사 SNS 채널에 공개했다.

또 11월13일부터 27일까지 실제 모바일 탑승권을 이용한 승객을 대상으로 200명을 선정해 국제선 왕복 항공운임 20만원 이상 이용 시 사용 가능한 1만5000원 쿠폰, 국내선 왕복 항공운임 7만원 이상 이용 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쿠폰도 증정한다.

11월13일부터 19일까지 영상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어떤 분야든 ‘빠르기’로 자신 있는 것에 대해 1분 이내 영상을 제작한 후 인스타그램 피드 또는 틱톡에 필수 해시태그(#제주꾼을찾습니다 #핵빠름 #제주항공)를 포함해 간단한 설명과 함께 올리면 된다.

응모자 중 선정을 통해 △1등 국제선 자유 왕복항공권 2매 △2등 국제선 인천-대만 타이베이 왕복항공권 2매 △3등 국내선 제주 왕복항공권 2매를 증정한다.

제주항공은 지난 4일부터 모바일 탑승권이나 키오스크 이용이 가능한 승객이 국내선 카운터 수속시 1인당 3000원 발권 수수료를 부과해 공항 도착 전 모바일 탑승권으로 수속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다만 무안·광주공항은 제외되며 신분 할인을 받거나 유아를 동반한 승객 등 모바일 탑승권 수속이 불가한 승객과 예약변경이 필요한 승객, 앞 좌석 또는 비상구좌석 구매를 원하는 승객, 제주항공 회원 중 VIP·GOLD·뉴클래스·J패스 승객 등은 무료로 카운터 수속에서 발권이 가능하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