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별미안주와 식사를 한 번에"
이마트24 "별미안주와 식사를 한 번에"
  • 박성은 기자
  • 승인 2019.11.05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주형도시락 '야채곱창·돼지껍데기닭' 2종 출시
이마트24의 안주형 도시락 '야채곱창도시락'과 '돼지껍데기닭도시락' (제공=이마트24)
이마트24의 안주형 도시락 '야채곱창도시락'과 '돼지껍데기닭도시락' (제공=이마트24)

편의점 체인 ‘이마트24’가 혼술·홈(Home)술 트렌드에 맞춰 한끼 식사도 되면서 술안주로도 즐길 수 있는 ‘안주형 도시락’을 6일부터 전국 매장에 선보인다.

5일 이마트24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하는 안주형 도시락은 2종이다. 안주 중 가장 인기가 많은 야채곱창과 돼지껍데기, 불닭을 메인으로 밥과 반찬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실제 이마트24가 올해 10월까지 냉장안주류 매출을 확인한 결과, 1위는 머릿고기, 2위 막창·곱창, 3위 족발, 4위 닭발, 5위 돼지껍데기 순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안주류 매출 분석을 바탕으로 단품안주로 즐기는 머릿고기나 족발을 제외하고, 밥과 즐기기 좋은 매콤한 양념의 인기 안주를 도시락으로 개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야채곱창도시락은 야채곱창(80그램)과 쌈무, 양파절임, 코울슬로 등 곱창에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밑반찬과 함께 계란지단이 토핑된 밥으로 구성됐다. 야채곱창과 밥 용기는 분리돼, 따로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을 수 있다.

돼지껍데기닭도시락은 돼지껍데기와 치즈불닭을 메인으로 개발한 제품이다. 전자레인지를 통해 조리를 해도 돼지껍데기의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식감이 유지되도록, 수 십 차례의 실험을 거친 후 최적의 맛을 구현했다. 

또, 매운맛의 치즈불닭과 함께 먹기 좋은 김가루 밥이 포함돼 한 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다.

이들 제품 모두 4000원대의 가격이 책정됐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안주형 도시락을 선보인 이유는 음식점에서 별미안주를 1인분만 주문해 먹는 것이 부담스러운 1인가구를 겨냥해 안주는 물론 식사까지 해결할 수 있도록 기획한 것”이라며 “혼술·홈술족 증가로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편의점 냉장안주와 안주형 도시락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