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일광신도시 EG the 1' 2차, 이달 분양
부산 '일광신도시 EG the 1' 2차, 이달 분양
  • 천동환 기자
  • 승인 2019.11.04 2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 50·84㎡ 총 1198가구…분양전환형 공공임대
일광신도시 EG the 1 2차 조감도. (자료=라인건설)
일광신도시 EG the 1 2차 조감도. (자료=라인건설)

라인건설이 부산 일광신도시 B10∙B12블록에 짓는 '일광신도시 EG the 1(이지더원)' 2차를 이달 분양한다고 4일 밝혔다.

이 단지는 거주 의무기간인 5년간 임대 후 분양 전환할 수 있는 공공임대 아파트로, 전용면적 59·84㎡ 총 119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분양전환형 공공임대 아파트는 임대주택과 일반분양 아파트를 결합한 형태로, 분양전환 전까지는 취득세와 재산세 등 세금이 부과되지 않는다. 거주 후 분양전환을 통해 주택을 취득한 후 되파는 경우에도 양도세가 부과되지 않는다.

일광신도시 EG the 1 2차는 동해선 일광역을 차로 5분 거리에 두고 있고, 동해고속도로와 부산외곽순환도로, 부산-울산고속도로 등 여러 도로망과도 가깝다. 여기에 일광지구와 교리 간 진입도로가 이달 말 개통 예정이어서 기장읍 접근성과 금정·동래구 등 부산 원도심권 이동성이 더 좋아질 전망이다.

교육환경은 유치원과 초·중·고교 예정부지가 가까워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생활편의 시설로는 메가마트가 차로 4분 거리에 있고, '신세계 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은 차로 14분 거리에 있다. 단지 바로 앞으로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며, 일광산과 셋드산, 베이사이드GC 등이 가깝다. 일광해수욕장도 차로 6분 거리에 있다.

일광신도시 EG the 1 위치도. (자료=일광신도시 EG the 1 분양홈페이지)
일광신도시 EG the 1 위치도. (자료=일광신도시 EG the 1 분양홈페이지)

단지설계는 채광과 통풍을 고려해 모든 가구를 남측향 위주로 배치했고, 커뮤니티 시설도 강화했다.

기존 임대주택에서 찾아보기 어려웠던 문화강좌실을 비롯해 △주민회의실 △맘스카페 △키즈카페 △다목적실 △골프 연습장 △작은도서관 △독서실 △휘트니스센터 △어린이집 △경로당 등이 커뮤니티 시설로 조성할 예정이다.

또, 가구 내에는 와이드형 광폭 거실과 다용도실을 겸할 수 있는 선반형 실외기실을 설치한다.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LED 조명도 모든 가구에 적용한다.

견본주택은 부산시 해운대구 중동 1336-2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며, 입주 예정 시기는 오는 2022년 7월이다.

cdh450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