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도심 활성화를 위한 'CT 페스티벌' 개최
제천시, 도심 활성화를 위한 'CT 페스티벌' 개최
  • 신재문 기자
  • 승인 2019.11.03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오후 6시30분 문화의 거리서 개막식
학생들이 기획한 공연·전시·체험행사· 특강 등
제천시 대학생도심활성화 CT 페스티벌 리플릿. (사진=제천시)
제천시 대학생도심활성화 CT 페스티벌 리플릿. (사진=제천시)

 

제천시는 세명대학교가 오는 4일부터 6일까지 지역사회와 대학의 협력을 통해 도심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씨티(CT:Come Together)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관내 대학생들의 시내 유입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점차 노령화되어가는 도심에 젊음과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서 학생들이 주도하여 기획했다.

이번 행사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은 오는 4일 저녁 6시30분 문화의 거리에서 열리며 세명대 학생 커뮤니티의 다채롭고 화려한 축하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한편, 5일과 6일에는 오후 1시30분부터 5시30분까지 시민회관과 문화의 거리 일원에서 댄스·밴드·디제잉·힙합·치어리딩·어쿠스틱 밴드 등 다양한 공연과 패션전을 비롯한 사진전, 캠페인, 시음·시식, 진로적성 탐색, 물품제작 등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세명대가 수행하고 있는 지역사회 협력사업 ‘유니콘(UniCoN)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시행된다.

유니콘은 지역과 하나 되는 대학으로 나아가기 위해 지역·대학 상생발전을 위해 협력하는 모든 사업을 총괄해 일컫는 명칭으로, ‘University Collaborating with Neighborhood’을 줄인 것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하여 그동안 캠퍼스 공간에서 머물러 있었던 학생축제를 시민들의 생활공간으로 확장함으로써 학생들과 시민들이 함께 소통하고 교감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제천/신재문 기자

jmshi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