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제2회 섬유패션인의 밤' 개최
부산시 '제2회 섬유패션인의 밤' 개최
  • 김삼태 기자
  • 승인 2019.10.31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섬유패션 발전방안 모색 등 유공자 포상

부산시와 부산섬유패션정책포럼은 11월1일 오후 벡스코 제1전시장 회의실에서 섬유패션 관련 단체·기업·산업 종사자 등이 참가한 가운데 ‘제2회 섬유패션인의 밤’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부산섬유패션정책포럼’은 부산의 섬유패션산업 관련 업종 간 교류를 강화하고 현안 해결방안 모색 및 섬유패션정책의 뉴패러다임 제시를 위한 정책공동체다.

2016년에 구성돼 형지그룹 최병오 회장을 2대 상임대표로 하여 기업인과 기관 및 학계 관계자들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지난해 첫 행사에 이어 올해는 급변하고 있는 환경에 대처하기 위한 섬유패션 발전전략을 모색하고, 섬유패션인들을 격려하는 등 관련 업종 간 결속과 화합의 장으로 진행된다.

제1부 포럼에서는 부산 섬유패션인들이 4차산업 이커머스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패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과 이커머스 트랜드’를 주제로 디지털리테일 컨설팅그룹 김형택 대표의 기조강연과 함께 부산 섬유패션산업의 육성과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포상을 할 계획이다.

제2부에서는 섬유패션인의 교류를 위한 리셉션 및 환영만찬과 현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업계의 목소리를 듣고 산업 시스템의 변화 및 새로운 협업구조에 관한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시와 섬유업계는 이번 행사를 통해 부산 섬유패션산업이 새로운 미래 창조산업으로 재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부산 패션·봉제업계 스스로가 상생 협력하여 새로운 혁신 패러다임의 창출이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 부산지역 섬유·패션 관련 기관, 산업계, 학계 등 혁신 주체 간의 협력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부산/김삼태 기자

st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