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미래 비전 로드맵 ‘7TH양평’ 공청회
양평군, 미래 비전 로드맵 ‘7TH양평’ 공청회
  • 문명기 기자
  • 승인 2019.10.29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대 부문별 목표·15대 핵심과제 등 주민 기관단체 의견 수렴
경기 양평군이 지난 28일 양평의 미래 비전 로드맵을 설계하는 '7TH양평' 수립을 위한 주민공청회를 진행했다. (사진=양평군)
경기 양평군이 지난 28일 양평의 미래 비전 로드맵을 설계하는 '7TH양평' 수립을 위한 주민공청회를 진행했다. (사진=양평군)

경기 양평군은 지난 28일 강상면 다목적복지회관 3층 대회의실에서 2030년까지 양평의 미래 비전 로드맵을 설계하는 ‘7TH양평’ 수립을 위한 주민공청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군은 공청회를 통해 △소통과 참여의 행정도시 △풍요롭고 활력있는 스마트 도시 △살기 좋고 쾌적한 건강도시 △미래의 꿈과 희망을 약속하는 교육도시 △모두가 함께 누리는 행복복지도시 △마음과 몸의 쉼터, 문화예술도시 등 6대 부문별 추진과제와 공동체 지원체계 구축 및 육성 등 15대 핵심과제를 공개하고 다양한 주민과 기관단체의 의견을 수렴했다.

양평군은 이날 공청회에서 지역의 현황과 여건분석, 각종 정책 등을 심층 검토한 연구진의 의견과 주민 설문조사를 토대로 △6대 부문별 목표 △15대 핵심과제 △5대 핵심가치, 6대 부문별 추진과제 설정결과에 대한 발표와 함께 전체적인 전략 체계의 정합성·구체적인 지향점에 대한 주민들과의 질의응답과 토론 등 열띤 분위기가 이어졌다.

심준보 기획예산담당관은 “앞으로 다가올 10년은 양평군이 자족도시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가 완성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군정 역량과 주민 집단지성의 힘을 모을 때”라며, “오늘 제시한 각계각층의 고견을 충분히 반영한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군정로드맵을 통해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종합지침서가 될 수 있도록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미래비전로드맵 ‘7TH양평’ 추진 용역은 민선7기 군정비전과 군정목표, 4대혁신전략, 공약과 기존의 장기발전계획을 융합한 것으 오는 11월18일 최종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신아일보] 양평/문명기 기자

mkmpres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