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게임문화 소외계층 지원사업 본격화
카카오게임즈, 게임문화 소외계층 지원사업 본격화
  • 나원재 기자
  • 승인 2019.10.28 17: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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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험형 버스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시동, 다채로운 콘텐츠 제공
카카오게임즈는 게임문화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학생들이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게임문화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학생들이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게임문화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날 경기도 성남시(시장 은수미) 시청에서 지역사회 게임문화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덧붙였다.

협약식에는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 은수미 성남시 시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와 관련해 성남시에 위치한 특수학교인 성은학교를 방문, 중학생 30여명에게 특별한 테마파크 경험을 선사했다고 설명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협약과 사회공헌 활동을 시작으로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사회공헌 사업에 대한 첫 시동을 걸었다고 강조했다.

카카오게임즈의 사회공헌 캠페인인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함께 즐기는 가상현실(VR) 테마파크 게임 콘텐츠에 ‘이동성(Mobility)’을 접목한 체험형 버스다.

체험형 버스는 내부에서 4차원(D) 의자와 VR 영상을 준비해 실제 놀이기구를 타는 듯한 짜릿한 스릴감과 즐거움을 제공한다.

외부에선 시각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할 수 있는 ‘점자 블록 게임’과 휠체어 이용자도 진입 가능한 ‘볼풀장’ 등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는 도서지역, 어린이 병원, 사회복지 시설 등 환경적, 정서적으로 게임문화에 소외된 계층을 직접 찾아가 ‘대관람차’, ‘회전목마’를 비롯한 인기 어트랙션 5종과 체험 게임을 경험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다채로운 놀이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모두 다 같이, 모두가 평등하게 진정한 행복과 즐거움의 가치를 누리게 하는 것을 취지로 마련한 사회공헌 캠페인이 성남시, 성남산업진흥원과 함께 첫 발걸음을 때게 됐다”며 “게임문화로부터 소외당한 이들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더불어 지역사회에 공헌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게임이 가진 재미를 통해 소외된 사람들의 일상을 조금 더 행복하게 만들자는 의미를 담아 ‘다가치 게임’이라는 사회공헌 비전을 제시하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nwj@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