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티카, 미세먼지 취약 어린이 위한 '키즈 마스크' 출시
에티카, 미세먼지 취약 어린이 위한 '키즈 마스크' 출시
  • 박성은 기자
  • 승인 2019.10.28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용 KF80 '에티카 키즈 마스크' 개발
고효율 여과 집진필터 적용 초미세먼지 80% 차단
활동성 고려…편안한 호흡감·밀착형 디자인 '강조'
에티카가 어린이를 위해 개발한 신제품 '에티카 에어웨이 키즈' 마스크. (제공=에티카)
에티카가 어린이를 위해 개발한 신제품 '에티카 에어웨이 키즈' 마스크. (제공=에티카)

패션 미세먼지 마스크 브랜드 ‘에티카(ETIQA)’가 미세먼지에 취약한 어린이를 위한 마스크 ‘에티카 에어웨이 키즈(KF80)’를 출시했다.

28일 에티카에 따르면 신제품 에티카 에어웨이 키즈는 호흡기가 약한 아이를 겨냥해 개발된 것으로, 편안한 호흡감과 활동적인 움직임에도 미세먼지 유입을 최소화하는 밀착형 디자인이 특징이다.

에티카는 이번 신제품이 독자적인 원천 기술로 만들어진 고효율 여과 집진필터(Melt Blown)를 마스크에 적용해 초미세먼지를 80% 이상 차단해주며, 특히 날숨을 배출하는 에어밸브가 부착돼 아이들도 호흡이 편안하다고 설명했다.

또, 입에 닿지 않는 돔 형태 구조로 개발돼 마스크 착용을 어려워하는 아이들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아울러 아이의 활동적인 움직임을 고려하면서도 미세먼지 차단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밀착되는 디자인을 채택했다.

콧등 지지대가 틈새를 막아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의 유입을 최소화하며, 끈 길이 조절이 가능한 이어클립 적용으로 아이의 얼굴에 딱 맞게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오랜 시간 착용에도 귀에 무리를 주지 않도록 납작한 형태의 부드러운 이어밴드를 적용했다.

패션 미세먼지 브랜드로 잘 알려진 만큼, 키즈 제품에도 색상과 디자인을 강조했다.

에티카 에어웨이 키즈는 아이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세 가지 원색 컬러 제품으로 출시됐다. 각각 청명하고 산뜻한 느낌을 자아내는 ‘어드벤처 블루’와 만화 속 캐릭터를 연상시키는 ‘원더랜드 핑크’, 톡톡 튀는 3색 조합이 돋보이는 ‘에너제틱 옐로우’로 아이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했다. 

에티카 관계자는 “에티카 에어웨이 키즈 마스크는 아이들이 마스크를 착용하기 어려워하는 근본적인 원인에 대한 고민에서부터 시작한 제품”이라며  “편안하고 쾌적한 에티카 키즈 마스크를 통해 올 가을, 겨울에도 미세먼지 걱정 없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에티카 브랜드의 모든 마스크는 안전과 엄격한 품질관리를 강조하는 경영철학 아래, 안감 피부자극 테스트와 발암성 염료 검출 테스트, 알러지성 염료 검출 테스트 등 전문기관을 통한 9가지 테스트를 거치며 안전성을 입증 받았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