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생명건강과학관 '청소년 과학탐구교실' 운영
홍천생명건강과학관 '청소년 과학탐구교실' 운영
  • 조덕경 기자
  • 승인 2019.10.27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홍청군 홍천생명건강과학관에서는 오는 11월9일과 11월16일 두 차례에 걸쳐 관내 중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2019 하반기 청소년 과학탐구교실'을 운영한다.

실험 위주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생명분야에 대한 흥미유발 및 미래 과학인재를 목표로 운영되는 '청소년 과학탐구교실'은 군 지자체연구소인 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 연구원을 멘토로 해 생생한 과학교육을 통해 관내 중학생들에게 창의력 향상 도모를 위한 생명과학 탐구 프로그램을 진행시킴으로써 진로탐색 등 동기부여를 하는 프로그램이다.

‘청소년 과학탐구교실’ 프로그램은 상·하반기로 운영되며, 11월9일, 16일(토요일) 총2회에 걸쳐 '세포지킴이, 인삼아 놀자'란 주제로 인삼추출물 효능 분석실험을 통한 천연화장품을 제조 실습을 하게 된다. 또한 상반기 때 인기 있었던 '촉촉한 내입술~립밤만들기', '내손은 소중하니깐~나만의 핸드크림 만들기'실습을 프로그램 일정에 포함시켜 만족도를 더욱 높이는 체험 학습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군 관계자는 “'청소년 과학탐구교실'은 학생들이 생명분야에 대한 흥미유발 및 창의력 사고를 가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며 또한 관내 중학생들의 생명과학 탐구 프로그램을 통해 진로탐색 등 동기부여가 되는 뜻깊은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