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 3분기 영업익 831억원 달성…전년比 101% 증가
SK네트웍스, 3분기 영업익 831억원 달성…전년比 101% 증가
  • 이성은 기자
  • 승인 2019.10.24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출 3조8736억원, 전년比 9.7% 상승…당기순익 378억원 흑자 전환
“홈케어·모빌리티 중심 미래 핵심 사업 지속 성장해 수익 개선 이끌어”
 

SK네트웍스가 홈케어와 모빌리티 중심의 성장을 추진하고 사업 포트폴리오 업그레이드 효과를 가시화하면서 양호한 3분기 성적표를 받아 들었다.

SK네트웍스는 24일 잠정실적 공시를 통해 올 3분기 영업이익 831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01.4% 증가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3조8736억원으로 전년 대비 9.7% 상승했으며 당기순이익은 378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이번 실적은 지난해와 달라진 렌터카 사업의 리스 회계 기준 변경과 지난 1월 인수한 AJ렌터카 연결 효과 등이 포함된 성적이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글로벌 거래물량 감소와 자산 효율화를 위한 주유소 네트웍 최적화 영향으로 매출이 줄어든 사업도 있었지만, 홈케어와 모빌리티 중심의 미래 핵심 사업이 지속 성장하며 전반적인 수익 개선을 이끌었다”고 말했다.

SK매직은 지난 3분기 도기버블 비데를 비롯해 레트로 식기 세척기, 터치온 전기레인지 등 기술과 디자인 경쟁력을 지닌 생활환경·주방가전 제품들을 연이어 출시해 고객의 호응을 받았다. 또한 고객의 요구를 반영한 렌탈 상품군 다각화로 만족도 제고와 실적 상승의 결과를 얻었다.

렌터카 사업의 경우 개인장기렌터카 마케팅 활성화, SK렌터카와 AJ렌터카의 내륙 단기 렌탈 서비스 통합에 따른 시너지 효과 등이 나타났다. 온라인 쇼핑몰 ‘타이어픽’을 통한 타이어 판매량 증가, 수입차 부품 유통사업 성장도 수익 개선에 힘을 보탰다.

이와 함께 정보통신사업도 신규 스마트폰 출시로 단말기 유통량이 크게 증가했고 정보통신기술(ICT) 액세서리 유통, 리사이클 사업 전개 등을 통한 시장 다각화 노력이 성과를 거둔 것으로 분석됐다.

SK네트웍스는 앞으로 재무구조 안정화와 추가 성장기회 모색, 홈케어·모빌리티 등 렌탈 중심의 소비재 사업 강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경영 전반에 걸쳐 소비자, 주주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행복 추구와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노력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