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대-진안공고 ‘e-MU 진학 상호교류 협약’ 체결
구미대-진안공고 ‘e-MU 진학 상호교류 협약’ 체결
  • 이승호 기자
  • 승인 2019.10.24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동신 진안공고 교장(왼쪽)과 정창주 구미대 총장이 협약식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구미대)
신동신 진안공고 교장(왼쪽)과 정창주 구미대 총장이 협약식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구미대)

 

경북 구미대학교는 24일 본관 3층 회의실에서 전북 진안공고와 ‘e-MU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교류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창주 총장, 신동신 교장, 특수건설기계과 교수 등 양측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 군 건설기계 분야 기술전문 부사관 양성에 공동 노력키로 뜻을 같이했다.

협약서 주 내용은 △정보교류 및 상호협력 △군 전문 인력양성(건설기계 분야)을 위한 교육장비, 보유시설 활용 △특강 및 홍보업무 △기타 공통 관심사항 협력 등이다.

특히 진안공고는 지난해 7월 국방부로부터 '공병 운용 병과 군 특성화고'에 선정돼 군사 전문인력 양성 기반을 마련했다.

이로써 구미대는 올해 서울 인덕공고, 경남 진주 경남자동차고, 경주 신라공고에 이어 4개의 군 특성화 고교와 e-MU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신동신 진안공고 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e-MU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군부사관 진로를 탐색하고 맞춤식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창주 구미대 총장은 “군에서 요구하는 수준 이상의 전문교육을 통해 우수한 기술부사관 양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e-MU(e-Military University)’는 국방부가 주관하는 군 전문학사 학위과정으로 구미대는 특수건설기계과, 헬기정비과, 기계자동차공학부(자동차정비과) 등 3개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신아일보] 구미/이승호 기자

lsh603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