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 ‘2020 무궁화동산 조성 공모사업’ 선정
의성 ‘2020 무궁화동산 조성 공모사업’ 선정
  • 김진욱 기자
  • 승인 2019.10.23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청 주관…‘3·1운동 경북도 시발지 기념공원’에 조성

경북 의성군이 산림청에서 시행하는 ‘2020년도 무궁화동산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23일 군에 따르면‘무궁화동산 조성사업’은 국민들이 생활권에서 무궁화를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나라꽃에 대한 국민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2010년부터 산림청에서 시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산림청은 지난달 전국 243개의 지지체를 대상으로 공모계획을 밝혔으며 각 기관에서 제출한 서류.현황.항공사진 등을 바탕으로 무궁화동산 지원여부 등을 종합 평가했다. 그 결과 군을 비롯한 15개의 지자체를 최종 선정했으며, 이번 사업을 통해 개소당 1억원 규모로 조성한다.

군은 무궁화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상징성을 갖춘 비안면 서부리 산4번지‘3.1운동 경북도 시발지 기념공원’일대에 무궁화동산을 조성한다. 또한 산림청 권장품종 중 아름답고 가꾸기 쉬운 백단심계. 홍단심계 등의 품종을 식재하고, 무궁화동산 안내판과 품종별 수목표찰 등을 설치해 청소년 교육장과 관광 명소로 추진한다.

군 관계자는 “생활권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없는 탓에 무궁화의 인지도와 위상이 낮은 실정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주민들이 나라꽃 무궁화를 가까이 접하고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군은 무궁화가 군민에게 사랑받는 나라꽃이 될 수 있도록 보급.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의성/김진욱 기자

gw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