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횡단보도 ‘노란발자국’으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창녕군, 횡단보도 ‘노란발자국’으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 박재영 기자
  • 승인 2019.10.23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쿨존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위한 안전 캠페인
(사진=창녕군자원봉사센터)
(사진=창녕군자원봉사센터)

경남 창녕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2일 초등학생들의 안전한 보행로 확보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명덕초등학교 앞 횡단보도‘노란발자국’으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경남도 자원봉사센터,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기획하고 한국남동발전에서 예산을 지원받아 경남지역 초등학교에 노란발자국을 설치하는 사업으로 경남도 자원봉사센터 공모사업에 명덕초등학교가 선정돼 진행하게 됐다.

노란 발자국은 넛지효과(강요에 의하지 않고 유연하게 개입함으로써 선택을 유도하는 방법)를 통해 아이들이 놀이를 하듯 정지선 뒤에 그려진 노란 발자국에 서서 대기하는 선이다.

이날 행사는 군자원봉사협의회, 명덕초등학교 학생, 창녕경찰서, 녹색어머니회, 창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 5개 단체 50여명이 노란발자국을 직접 설치하고, 스쿨존 안전실천 약속 서명받기 캠페인 등 스쿨존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캠페인을 펼쳤다.

노란발자국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에 참여한 명덕초등학교 한 학생은 “신호를 기다리기 힘들어 그냥 도로를 건너고 싶었던 적이 많았는데, 직접 정지선과 발자국을 붙이는 활동을 하니 앞으로는 재미있게 횡단보도 앞에서 기다릴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한정우 군수는 "‘안녕한 창녕’을 만들기 위해 지역사회가 어린이들의 교통안전에 관심을 두고 사각지대에 놓인 어린이들의 교통안전 문제를 개선해 나가는 시발점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창녕/박재영 기자

pjyoung007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