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B투자증권, 항공기·부동산 대체투자 사업 확대 업무 협약 체결
KTB투자증권, 항공기·부동산 대체투자 사업 확대 업무 협약 체결
  • 이고운 기자
  • 승인 2019.10.23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TB투자증권)
(사진=KTB투자증권)

KTB투자증권은 22일 서울 여의도 KTB빌딩에서 도릭(Doric)과 콰도르(Quadoro)와 항공기 및 부동산을 포함한 실물자산 대체투자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 협약에 따라 KTB투자증권은 Doric과 Quadoro부터 항공기 및 해외부동산에 대한 관련 정보를 제공받아, 유럽, 북미, 아시아의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한 Cross-Border 투자에 최적화된 전문성을 활용하고 해외 실물자산 대체투자 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KTB투자증권은 Doric의 자회사 Quadoro와 2019년 3월, 오스트리아 비엔나에 위치한 약 3,900억원 규모의 티센터(T-center) 빌딩에 대한 투자를 성공적으로 완료하며 인연을 맺은 바 있다.

조현면 KTB투자증권 본부장은 “3사 모두 협력을 통해 글로벌 시장의 새로운 수익원을 확보하고, 우수한 자산 가치를 보유한 해외 대체자산을 국내 자본시장에 소개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2005년 설립된 Doric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소재한 글로벌 대체투자 자산운용사로, 보잉사 777 및 에어버스사 A380, A330 기종을 포함해, 전 세계 150여 개 글로벌 항공 리스회사 중 자산규모 상위 20%에 해당하는 약 70억 달러 상당의 항공기를 운용하고 있다. 또한 Doric의 자회사 Quadoro는 약 20억 달러 상당의 상업용 부동산을 운용하고 있다.

lgw@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