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재단 '2019 아모레퍼시픽포럼' 개최
아모레퍼시픽재단 '2019 아모레퍼시픽포럼' 개최
  • 김소희 기자
  • 승인 2019.10.22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8일 '생명 지속적 문명의 길_중국과의 대화' 주제로 실시
아모레퍼시픽재단이 11월8일 아시아의 아름다움 등을 연구한 내용을 공유하는 포럼을 진행한다.(사진=아모레퍼시픽그룹)
아모레퍼시픽재단이 11월8일 아시아의 아름다움 등을 연구한 내용을 공유하는 포럼을 진행한다.(사진=아모레퍼시픽그룹)

아모레퍼시픽재단(이사장 임희택)이 주관하고 아모레퍼시픽이 후원하는 2019 아모레퍼시픽포럼: ‘생명 지속적 문명의 길_중국과의 대화’가 오는 11월8일 오전 10시, 아모레퍼시픽 본사(용산)에서 개최된다.

‘아모레퍼시픽포럼(AMOREPACIFIC FORUM)’은 아시아의 아름다움, 삶의 질, 생명, 여성에 대한 다양한 견해와 학술적인 연구 결과를 대중과 함께 소통하는 자리다.

특히 올해는 ‘생명 지속적(Life-Sustainable)문명의 길: 중국과의 대화’를 주제로 우리와 인접한 중국의 현대 여성이 역사문화적으로 어떻게 변화돼 왔는지 살펴보고 IT 기술과 디지털화가 도시와 여성의 삶에 미친 영향을 소개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포럼은 중국 현대 여성의 ‘발명’을 주제로 한 북경대 문화센터 연구소장 다이진화(戴錦華)교수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총 4명의 연사 강연과 대중들과 함께하는 2차례의 토론으로 진행된다.

세부적인 사항은 아모레퍼시픽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포럼의 참가 신청은 오는 11월3일까지다.

아모레퍼시픽재단은 “앞으로도 ‘아모레퍼시픽포럼(AMOREPACIFIC FORUM)’을 통해 ‘문명의 대전환’ 시기를 맞은 중국인과 한국인의 경험, 나아가 아시아인의 경험에 기반한 ‘대안적 문명’을 모색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축적되는 학술적인 자산을 대중과 함께 공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ksh333@shinailbo.co.kr